UPDATED. 2024-04-19 14:12 (금)
[프랑스 아르헨티나 중계] 지루·음바페·그리즈만 VS 메시·디마리아·파본, 공격축구 펼쳐질까?
상태바
[프랑스 아르헨티나 중계] 지루·음바페·그리즈만 VS 메시·디마리아·파본, 공격축구 펼쳐질까?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6.30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선발 라인업만 보면 화끈한 난타전이 예상된다. 프랑스와 아르헨티나가 화려한 공격진을 앞세워 많은 골을 터뜨릴까.

두 팀은 30일 밤 11시(한국시간) 러시아의 카잔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전서 격돌한다.

프랑스는 조별리그 2승 1무로 C조 1위, 아르헨티나는 1승 1무 1패로 D조 2위를 차지하며 16강 티켓을 획득했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은 선발 출장 명단을 발표했다.

프랑스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한다. 벤자민 파바드, 라파엘 바란, 사무엘 움티티, 루카스 에르난데스가 포백 라인에 서고, 블레이즈 마투이디, 은골로 캉테, 폴 포그바, 킬리안 음바페, 앙트완 그리즈만이 미드필더를 맡는다. 올리비에 지루가 최전방에서 골을 노린다.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골문을 지킨다.

아르헨티나는 4-3-3 전형이다. 가브리엘 메르카도, 니콜라스 오타멘디, 마르코스 로호, 니콜라스 타글리아피코가 포백이다. 엔초 페레즈,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에베르 바네가가 중원에 배치되며, 리오넬 메시, 앙헬 디 마리아, 크리스티안 파본이 공격진을 구성한다. 프랑코 아르마니가 골키퍼 장갑을 낀다.

 

 

지루와 음바페, 그리즈만(이상 프랑스), 메시와 디마리아, 파본의 화력 대결로 기대를 모은다. 패하면 탈락하는 녹다운 토너먼트인 만큼, 골을 넣어야만 8강에 가까워진다. 과연 어느 팀의 창이 더 날카로울지 지켜볼 일이다.

이 경기는 KBS 2TV와 POOQ(푹), 아프리카TV, 옥수수TV에서 중계방송 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