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대한체육회,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일자리 창출 위해 힘쓸 것"
상태바
대한체육회,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일자리 창출 위해 힘쓸 것"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7.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대한체육회는 4일 서울산업진흥원 14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은퇴 선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손증철 대한체육회 학교생활체육본부장, 이윤재 대한체육회 고용능력개발위원회 위원장, 장욱희 은퇴 선수 진로지원센터장, 정익수 서울산업진흥원 일자리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 대한체육회,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서울 중소기업의 구인 애로 해소와 은퇴 선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취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 연계, 일자리 매칭을 위한 은퇴 선수 우선 추천 및 지원, 서울 기업 채용정보 제공, 일자리 관련 행사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양 기관 협약 체결과 관련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은퇴 후 선수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불안을 해소하고, 전직에 성공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했는데, 서울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은퇴 선수들의 취업과 진로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으며,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