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51 (화)
[SQ현장] '신과함께2', '신과함께: 죄와 벌' 잇는 성공 가능? '캐릭터 변화 주목'
상태바
[SQ현장] '신과함께2', '신과함께: 죄와 벌' 잇는 성공 가능? '캐릭터 변화 주목'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7.0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신과 함께: 인과 연’이 제작보고회를 통해 영화의 일부 내용을 공개했다. ‘신과 함께: 인과 연’이 한국 영화 관객 동원 역대 2위에 빛나는 전작 ‘신과 함께: 죄와 벌’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6일 오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영화 ‘신과 함께: 인과 연’ 제작보고회에는 김용화 감독과 배우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이정재가 참석했다. 진행은 박경림이 맡았다.

 

영화 '신과함께: 인과 연' [사진= 스포츠Q DB]

 

이날 제작보고회에서 김용화 감독은 ‘신과 함께: 인과 연’ 개봉을 앞둔 부담감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김 감독은 “(‘신과 함께: 죄와벌’이 흥행 기록을 세운 것이) 너무 부담되고 힘들고 잠도 못 잔다”라며 “후반 CG 작업 등이 아직 완성되지 않아서 조마조마하다. 초심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고, 힘들 때마다 스태프들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서 더 좋은 방향으로 만들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화 감독의 말처럼 ‘신과 함께: 인과 연’의 전편인 ‘신과 함께: 죄와 벌’은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신과 함께: 죄와 벌’은 한국 영화 관객수 역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속편 ‘신과 함께: 인과 연’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신과 함께: 죄와 벌’이 뛰어난 원작과 입이 떡 벌어지는 스타 캐스팅으로 관심을 끌었다면 ‘신과 함께: 인과 연’은 그 속편으로 보다 이야기에 집중하는 관객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예측도 이어지고 있다. 동시에 이러한 점이 1편과의 비교 지점이 될 수도 있다는 지적도 있다.

김 감독은 이에 대해 “1부는 관객분들이 어떤 면에서는 한국 영화를 보는 관대함을 보여주셨다고 생각한다. 후반부에 감정을 몰아치는 편집을 하기도 했다. 사실 2부를 만들기 위해 1부를 만들었을 정도로 ‘신과함께2’에서는 각 인물들의 성장, 깊은 감정, 빛나는 연기가 주가 될 것”이라며 “편집해보고 제가 만든 게 맞나 싶은 정도로 좋았다”라며 자신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제작보고회에서는 ‘신과함께2’에 성주신으로 등장하는 배우 마동석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마동석은 차사들의 과거를 기억하고 있는 전직 저승사자 출신의 성주신으로 ‘신과함께: 인과 연’ 전개에 남다른 힘을 불어 넣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덕춘이를 연기하는 김향기는 마동석과의 새로운 케미를 선보일 것을 예고하고 나서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기도 했다.

 

영화 '신과함께: 인과 연' [사진= 스포츠Q DB]

 

영화 ‘신과함께2’의 키워드는 각 인물들의 전생이다. 예고 영상에서도 공개됐듯 각 인물들은 잊고 있던 자신의 전생을 마주하게 되고 혼란을 겪는 등 개인적인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1편과 비교해 마동석을 제외한 하정우, 주지훈, 이정재, 김향기 등이 자신들의 캐릭터를 어떤 식으로 표현하는지가 새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하정우는 “개인적으로 대하드라마 같은 느낌으로 촬영이 진행되고, 이야기가 전개되는 게 흥미로웠다. 과거 장면에서 주지훈, 김향기 캐릭터가 굉장히 인상깊었다. 영화가 개봉하고 그 지점들을 주의 깊게 보면 큰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주지훈 역시 “1부에서는 잔망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렸다. 1편과 2편에서 보여지는 캐릭터의 간극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것들이 관객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전국 144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계를 들썩이게 만들었던 ‘신과함께’가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다. ‘신과함께2’가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개봉 이후 어떤 성적을 거두게 될지 기대된다. 영화는 내달 1일 개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