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대도서관이 집필 한 '유튜브의 신', 예능프로그램 '랜선라이프' 힘입어 자기개발서 13위
상태바
대도서관이 집필 한 '유튜브의 신', 예능프로그램 '랜선라이프' 힘입어 자기개발서 13위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7.0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인기 유투버 대도서관이 집필한 '유튜브의 신'이 JTBC의 신규 예능 '랜선라이프'의 화제에 힘입어 관심을 모았다.

9일 온라인 서점 예스24의 발표로는 대도서관이 집필한 '유튜브의 신'은 주간 베스트를 차지함과 함께 자기계발 도서 중 13위를 기록했다. 대도서관의 '유튜브의 신'은 '랜선라이프'로 1인 미디어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급증하면서 판매지수 81.525를 기록했다.   

 

대도서관이 집필한 '유튜브의 신' [사진= 도서 '유튜브의 신' 표지]

 

인터넷 방송계의 유재석으로 불리며, 1인 미디어 선구자로 알려진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은 콘텐츠 제작에 관한 노하우와 함께 억대 연봉을 받은 크리에이터들의 삶을 직접 조명했다.

대도서관이 쓴 '유튜브의 신'은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후 JTBC '랜선라이프'의 흥행과 함께 판매 순위가 증가하면서 다시 한번 주간베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소셜미디어(SNS) 등 인터넷을 무대로 활동하는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확산하면서 최근 육아, 게임, 뷰티,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로 고수익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를 선망하는 청소년이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의 신' 저자 대도서관은 콘텐츠 기획에서 광고까지 효율적인 시간관리, 생방송과 편집방송의 차이, 유튜브 생태계의 움직임과 변화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아 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