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이슈Q] '문제적 남자' 이시원, 김태희·이하늬·오정연·지주연과 공통점?… 서울대학교 출신 스타들
상태바
[이슈Q] '문제적 남자' 이시원, 김태희·이하늬·오정연·지주연과 공통점?… 서울대학교 출신 스타들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7.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배우 이시원의 학력과 집안 등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시원이 서울대 출신의 재원으로 알려지며 같은 대학교 출신인 또 다른 스타들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10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한 이시원은 연예계 대표 엘리트 배우로 주목 받고 있다. 이시원은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이후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해 진화 심리학 석사 과정을 마치기도 했다.

 

이시원 [사진= 스포츠Q DB]

 

 

서울대 출신의 이시원이 학력으로 주목 받으며 같은 대학 출신의 스타들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서울대 출신의 대표적인 배우로는 이하늬를 꼽을 수 있다. 이하늬는 서울대학교 국악과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하늬는 배우나 MC로 활동할 뿐 아니라 가야금 연주자로도 활약하는 등 다방면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이하늬는 서울대 출신일 뿐 아니라 화려한 집안 내력으로도 주목 받았다. 이하늬의 어머니 문재숙은 가야금산조 및 병창을 보유한 국가무형문화재 23호다. 아버지 이상업은 전 국정원 2차장을 지냈고, 언니는 가야금 연주자 이슬기다. 뿐만 아니라 외삼촌은 문희상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배우 김태희는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출신이다. 김태희는 중학교 시절 3년 동안 만점을 받으며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성적을 자랑했다.

 

김태희 [사진= 스포츠Q DB]

 

이시원과 마찬가지로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주목 받았던 지주연 역시 서울대 출신의 배우다. 지주연은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했고, 2009년 데뷔했다. 데뷔 초 학력이 알려지며 '제2의 김태희'로 불리기도 했다. 지주연의 IQ는 156으로 멘사 회원 자격을 취득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지주연은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출연 당시 수능 공부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지주연은 국사, 수리에서 고득점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을 뿐 아니라 자신만의 '마인드맵' 공부법을 공개했고, 베타 수학이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이외에도 오정연 전 아나운서, 이순재, 이상윤, 이적, 버벌진트, 장기하, 유희열, 김혜은 등의 스타들이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