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TV영화] EBS 주말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세계의 명화)·'스파이더맨2'(일요시네마)·'해운대'(한국영화특선)
상태바
[TV영화] EBS 주말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세계의 명화)·'스파이더맨2'(일요시네마)·'해운대'(한국영화특선)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7.1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EBS 주말 영화 프로그램에서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세계의 명화)·'스파이더맨2'(일요시네마)·'해운대'(한국영화특선)이 방송된다.

14일 오후 10시 55분 방송되는 EBS '세계의 명화'에서는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이 전파를 탄다. 2007년 개봉해 11년이 지난 지금도 사랑받고 있는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은 마크 로렌스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휴 그랜트, 드류 베리모어, 브래드 거렛, 헤일리 베넷 등 이 출연했다.

 

[사진=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포스터]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은 왕년 팝스타에서 이제는 무명의 가수가 된 알렉스(휴 그랜트)가 재기의 기회를 잡기 위해 작사에 재능이 있는 여자 소피(드류 베리모어)와 인연을 맺게 되면서 진행된다.

한국에서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으로 알려진 영화의  원제는 'MUSIC & LYRICS'다.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은 음악영화 다운 빼어난 OST 뿐 아니라 로맨틱 코미디다운 제목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에서 알렉스 역으로 출연한 휴 그랜트는 영국 대표 배우로 1999년 제작된 '노팅힐'로 세계적 명성을 얻었다. 이어 '브리짓 존스의 일기'와 '러브 액퓨얼리' 등을 통해 로맨틱 코미디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8일 오후 12시 10분 방송되는 '일요시네마'에서는 영화 '스파이더맨2'을 방송할 예정이다.

 

[사진=영화 '스파이더맨2' 포스터]

 

'일요시네마'에서 선보이는 '스파이더맨2'는 2004년 샘 레이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토비 맥과이어와 커스틴 던스트가 출연했다. '스파이더맨2'는 토비 맥과이어가 출연한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의 2번째 시리즈다.

영화 '스파이맨2'는 전작의 내용을 계승한다. 유전자 조작 거미에 물려 초인적 힘을 얻게 된 피터 파커(토비 맥과이어)가 우리들의 친절한 이웃으로 히어로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그의 친구 해리 오스본(제임스 프랭코)가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면서 영화는 절정으로 향한다.

영화 '스파이더맨2'의 주인공 토미 맥과이어는 영화화된 첫번째 피터 파커로 샘 레이미 감독이 연출한 '스파이더맨 트릴로지'(2002, 2004, 2007)에 출연했다. 이후 2대 스파이더맨으로 앤드류 가필드, 3대 스파이더맨으로 톰 홀랜드가 활약했다.

'스파이더맨2'를 연출한 영화감독 샘 레이미는 무려 46개의 영화 제작에 참여했다. 1982년 영화 '이블 데드'도 데뷔한 그는 '고인돌 가족', '부기맨', '그루지' 등의 작품을 연출했다. 2016년에는 공포영화 '맨 인 더 다크'로 팬들을 만났다.

같은날 오후 10시 55분 '한국영화특선'에서는 영화 '해운대'를 방송한다.

 

[사진=영화 '해운대' 포스터]

 

2009년 개봉한 영화 해운대는 윤제균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설경구,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이민기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했다.

영화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자연재난 블록버스터 영화다. 한국영화 최초로 쓰나미를 소재로해 이목을 모았다. 영화 속 주인공 만식(설경구)는 오랜 짝사랑을 접고 고백을 하려던 날 역사상 유례는 규모의 대 재산을 맞게 된다. 이 과정에서 설경구는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갖은 노력을 펼친다. 이에 영화 평론가들은 '해운대'를 재난 영화 특유의 거대한 스케일 뿐 아니라 다양한 인간 군상을 그린 휴먼 드라마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영화 '해운대'는 당시 누적 관객수 1132만 명을 기록하면서 한국영화흥행 순위 13위를 기록했다. 이어 14일 기준 네이버 영화 네티즌 기준 7.49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영화 '해운대'의 연출을 맞은 윤제균 감독은 시나리오 공모전을 통해 영화'신혼여행'으로 영화계에 입문했다. 이어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 '공조', '그것만이 내 세상' 등을 연출하며 폭넓은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오는 2019년 SF영화 '귀환'의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