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이슈Q] 속초 만석닭강정, 위생 불량 적발, 식약처 '3대천왕'·'수요미식회' 맛집이었는데
상태바
[이슈Q] 속초 만석닭강정, 위생 불량 적발, 식약처 '3대천왕'·'수요미식회' 맛집이었는데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7.1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인천 신포시장 닭강정과 함께 '2대 닭강정'으로 손꼽혔던 속초 만석닭강정이 위생불량으로 식품의약안전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논란이 커지자 지난 18일 만석닭강정은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공개했다. 위생 상태를 개선한 새 매장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나 사과 이후에도 만석닭강정을 향한 누리꾼들의 비판은 계속되고 있다.

각종 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적인 맛집으로 거듭났던 만석닭강정의 위생불량 소식에 과거 만석닭강정을 소개했던 '백종원의 3대천왕', '수요미식회' 에피소드 역시 주목받고 있다.

 

'3대천왕' 만석닭강정 [사진 = SBS '3대천왕'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의 3대천왕' 닭강정 편에서는 전국 닭강정 맛집들이 소개됐다. EXID 하니는 당시 만석닭강정에 대해 "양념치킨과 비슷한데 더 달고 고소하다"며 맛 평가를 내린 바 있다. 당시 '3대천왕'에서는 강원도 영월, 전라북도 익산에 있는 닭강정이 소개됐다.

tvN의 미식토크 쇼 '수요미식회'에서도 만석 닭강정이 언급된 바 있다. 수요미식회는 인천 신포시장에 위치한 '신포 닭강정'을 소개하며 속초 만석 닭강정을 언급했다. 두 닭강정은 다른 지역의 닭강정과 달리 뼈 째로 튀기는 닭강정으로 유명하다.

만석닭강정은 지난 2012년 KBS 2TV의 생활정보프로그램 'VJ특공대'를 통해 소개되며 유명세를 탔다. 이후 각종 방송을 통해 소개되며 '속초 대표 먹거리'로 거듭났다.

만석닭강정은 택배 배달 서비스, 전국 지점을 내며 국민적으로 사랑받는 닭강정이었다. 만석닭강정의 위생불량 실태가 밝혀지며 과거 만석닭강정이 소개된 맛집 프로그램들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