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네이버 금요웹툰,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노숙자 에피소드로 1위, 박용제 '갓오하' 2위 수성... '테러맨' 상위권 진입
상태바
네이버 금요웹툰,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노숙자 에피소드로 1위, 박용제 '갓오하' 2위 수성... '테러맨' 상위권 진입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7.19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주인공 박형석을 중심으로 한 '노숙자' 에피소드로 돌아온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가 금요웹툰 1위를 수성했다. 이어 2위는 박용제 작가의 '갓 오브 하이스쿨(갓.오.하)'가 차지했다.

19일 공개된 박태준 작가의 '외모지상주의'에서는  노숙 생활을 하는 박형석의 모습이 그려졌다. 박형석은 노숙을 하는 동갑내기 아이들을 만나 새로운 사건을 예고했다.

 

[사진=네이버 금요웹툰 '외모지상주의' 방송화면 캡처]

 

작가의 말에서 '외모지상주의'의 작가 박태준은 "성장을 위해 계획헀던 시련을 14주과정에서 4주로 급수정했습니다. 데뷔때부터 결심했던 재미있는 만화를 그리고싶다는 초심은 잃지않겠습니다. 부족한 만화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전개를 단축했음을 알렸다.

박형석을 중심으로 한 '노숙자' 에피소드가 지나치게 늘어진다는 독자들의 지적에 따른 피드백으로 보여진다.

'외모지상주의'에 이어 금요웹툰 조회 순위 2위는 박용제 작가의 '갓 오브 하이스쿨(갓오하)'이 차지했다. 3위는 김칸비, 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 4위는 한동우, 고진호 작가의 '테러맨', 5위는 성상영, 상아 작가의 '더 게이머'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별점 순위에서는 이온도 작가의 '걸어서 30분'이 1위, 브림스 작가의 '골든 체인지'가 2위, 김칸비, 황영찬 작가의 '스위트홈'이 3위, 곽백수 작가의 '가우스전자 시즌3~4'가 4위, 오묘 작가의 '밥 먹고 갈래요?'가 5위를 차지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