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Q리포트] '연예인이 먹으면 뜬다?...김부각·곱창·소떡소떡·오징어입까지 품절대란
상태바
[Q리포트] '연예인이 먹으면 뜬다?...김부각·곱창·소떡소떡·오징어입까지 품절대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7.2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나혼자산다'의 화사가 곱창에 이어 두 번째 히트에 성공했다. 마마무 화사는 '나혼자산다'를 다시 찾아 김부각과 간장게장 먹방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방송 이후 화사의 김부각-간장게장 먹방이 화제를 모으면서 '품절 대란'을 유발한 먹방의 달인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일 마마무의 화사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김부각과 간장게장 '먹방'을 선보였다. 방송 이후 '화사','김부각','간장게장'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마마무 화사 [사진=스포츠Q DB]

 

앞서 마마무의 화사는 '나혼자산다'를 통해 곱창 먹방을 선보여 전국적 품절 현상을 유발한 바 있다. 

이번주 방송 후에는 화사가 소개한 김부각과 간장게장이 누리꾼의 이목을 집중시키면서, 매출 급상승을 유발한 또 다른 먹방의 달인들이 재조명받았다.

 

마마무 화사가 '곱창 여신' 등극에 이어 이번에는 간장게장과 김부각 먹방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MBC '나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마마무 화사에 앞서 방송인 이영자는 MBC 토요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휴게소 음식 '말죽거리 소고기국밥'과 '소떡소떡'을 소개했다. 

이영자가 언급했던 휴게소 음식들의 판매율이 200% 급증하며 눈길을 끌었다.

'소떡소떡'의 경우 매출이 5배가량 급증하면서 이영자는 '휴게소 완판녀'라는 별칭과 함께 한국도로공사로부터 감사전화를 받았다. 이어 방송 이후 휴게소 음식이 화제를 모으면서 김준현, 이경규 등 연예인과 씬님 등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 역시 휴게소를 찾기도 했다.

 

방송인 이영자 [사진=스포츠Q DB]

 

화사와 이영자뿐 아니라 이상민 역시 쓰기만 하면 실시간 검색어와 품절 대란을 유발하는 연예인에 등극했다.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 중인 이상민은 "건어물 중에 제일 맛있고 제일 싼 부위"라며 오징어 입을 소개했다.

이상민은 프라이팬에 버터와 함께 오징어 입과 은행을 볶아냈고 올리브유 스프레이를 뿌린 뒤 흔들어 오징어 입 버터구이를 만들었다.방송 직후 ‘오징어 입’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떠올랐고, 매출량 역시 급증하며 일부 사이트에서는 품절 현상이 일어나기도 했다.

마마무 화사와 이영자 등 연예인들이 먹고 마시는 장면 하나하나가 제품 매출에 영향을 미치면서 그들의 입에 시청자들뿐 아니라 판매업자의 관심까지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