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이슈Q] 김종국 조카 모델 우승희·가수 소야… 최명길·권율 공명·NCT 도영 공승연·트와이스 정연 '연예계 가족들'
상태바
[이슈Q] 김종국 조카 모델 우승희·가수 소야… 최명길·권율 공명·NCT 도영 공승연·트와이스 정연 '연예계 가족들'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7.23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미운 우리 새끼'에 김종국과 조카인 모델 우승희, 가수 소야가 출연했다. 김종국과 우승희, 소야의 관계가 주목 받으며 연예계 가족들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국은 조카 우승희를 찾아갔다. 모델 활동을 하고 있는 우승희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이날 웨딩드레스 자태를 뽐내기도 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김종국 조카 우승희 [사진= SBS '미운 우리 새끼' 화면 캡처]

 

뿐만 아니라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종국의 또 다른 조카 가수 소야의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소야는 데뷔 당시부터 김종국의 조카로 알려지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종국과 그의 조카들이 주목 받으며 연예계에서 함께 활동하는 가족을 둔 스타들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배우 최명길과 권율은 이모와 조카 사이로, 권율의 어머니가 최명길과 친자매다. 과거 최명길은 자신의 SNS를 통해 가족모임 사진을 공개했고 해당 사진 속 배우 권율이 있어 관심을 끌기도 했다.

최명길과 권율의 관계가 알려진 것은 지난 2013년이다. 권율은 최명길에게 피해를 입힐까 그가 이모라는 사실을 데뷔 6년 동안 숨겨온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권율 [사진= 스포츠Q DB]

 

배우 공명과 아이돌 그룹 NCT 도영은 친형제 사이로 알려지며 주목 받았다. 공명은 자신의 SNS를 통해 동생 도영에 대한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 공명은 NCT가 신인상을 수상했을 당시 도영과 함께 찍은 사진을 게시하며 그를 응원해 훈훈함을 더했다.

형제가 있다면 자매도 있다. 배우 공승연과 트와이스 정연은 자매 사이다. 공승연 역시 개인 SNS를 통해 동생 정연과 함께 한 사진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배우 이윤지와 트로트 가수 박현빈은 사촌지간이다. 이윤지와 박현빈은 다양한 방송을 통해 우애를 자랑했다. 가장 최근에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이윤지의 집을 방문해 그의 딸 라니와 시간을 보내는 박현빈의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다.

이외에도 배우 이장우와 가수 환희가 사촌지간,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과 개그우먼 신보라가 육촌지간, 소녀시대 유리와 비비안이 사촌지간으로 알려져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