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27 (목)
[아시안게임 축구] 조별리그 4경기 확정, 김학범 감독 "황희찬-이승우 합류시기 줄다리기 협상 중"
상태바
[아시안게임 축구] 조별리그 4경기 확정, 김학범 감독 "황희찬-이승우 합류시기 줄다리기 협상 중"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07.2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예감이 틀리지 않았다. 김학범(48)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 감독의 예감대로 아랍에미리트연합(UAE)이 한국과 같은 E조로 편성됐다.

아시아축구연맹(AFC)이 2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조 추첨을 추가로 진행한 결과, E조에 UAE가 추가로 편성됐다. 한국은 5팀으로 구성된 조에서 조별리그 4경기를 를 치러야 한다. 

 

▲ 김학범(사진) 아시안게임 대표팀 감독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좋은 결과를 약속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영상 캡처]

 

첫 경기 일정이 14일에서 10일로 앞당겨지는 등 계획 전면 수정이 불가피해졌다. 세부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E조 1번 포트에 배정된 한국은 내달 12일에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인도네시아로 출국 날짜 역시 앞당겨질 수밖에 없다.

조별리그에서 4경기를 치르는 만큼 목표인 금메달 획득 까지는 총 8경기를 치러야 한다. 월드컵보다 짧은 3주 가량의 기간동안 8경기는 체력적으로 큰 부담이다. 인도네시아의 습하고 더운 날씨와도 싸워야 한다.

김학범 감독은 조 추첨 결과를 전해 듣고 “상황이 쉽든 어렵든 우리가 해나가야 하는 부분”이라며 “숙소 등 현지 상황이 열악하지만 우리 선수들을 믿고 똘똘 뭉쳐 좋은 성적을 약속드리겠다”고 밝혔다.

첫 경기가 앞당겨짐에 따라 자연스레 해외파의 구체적인 합류 시기 역시 궁금할 수 밖에 없다. 김 감독은 “황희찬(22·레드불 잘츠부르크)과 이승우(20·헬라스 베로나)의 소속 구단과 줄다리기 협상을 진행중”이라며 “개막전 전에는 합류할 예정이다. 최대한 빨리 합류해 호흡도 맞추고 현지 적응을 했으면 한다”는 바람을 표했다.

조별리그 통과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진 않지만 한 경기를 더 치르는 것은 토너먼트에서 경쟁력 있는 상대를 만났을 때 체력적 부담을 야기할 수 있다. 주사위는 던져졌다. 이제 3주 가량 준비할 시간이 남아있다.

김학범호는 오는 31일 소집돼 본격 담금질에 돌입한다. 모든 축구 팬들의 염원, 금메달 획득을 향한 여정의 돛을 올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