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맘스터치·KFC·파파존스 등 '중복맞이' 이벤트 진행, 편의점 미니스톱 치킨 구매시 음료 제공
상태바
맘스터치·KFC·파파존스 등 '중복맞이' 이벤트 진행, 편의점 미니스톱 치킨 구매시 음료 제공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7.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삼복더위의 중턱인 중복이 찾아왔다. 예로부터 선조들은 삼복이 되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해 각종 보양식을  통해 기력을 보충해왔다. 한국인이 가장 즐기는 보양식은 무엇일까.

BC카드 빅데이터R&D팀이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7~8월 기간의 카드 매출데이터를 분석한 것에 따르면 복날 가장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이는 것은 삼계탕과 치킨 등 '닭'요리 인것으로 알려졌다.

 

맘스터치 삼계탕 [사진=맘스터치 제공]

 

복날 보양식으로 '닭요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외식업계에서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 무더위를 날릴 풍성한 '복날'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맘스터치는 자사만의 간편가정식 '삼계탕'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 맘스터치는 오랜 기간 닭고기 활용 메뉴를 개발하며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계탕 2종을 선보였다. 메뉴는 크기에 따라 대중삼계탕(800g), 소중삼계탕(600g) 2종으로 나뉜다.

맘스터치의 삼계탕은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하며, 찹쌀·인삼·대추를 넣고 제조된다.  상온보관 후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조리가 끝나 자취생들 역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맘스처티는 치킨집에서 만나는 삼계탕이라는 독특함을 앞에서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 개를 판매했다. 맘스터치의 삼계탕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의 맘스터치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파파존스 이벤트 [사진=파파존스 제공]

 

KFC는 중복을 맞아 지난 2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징거버거'를 구매하는 손님에게 '오리지널 버거'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리지널 버거'는 KFC가 지난 10일에 출시한 것으로 스테디셀러 '오리지널치킨'의 통살 필렛을 이용한 메뉴다.

중복 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KFC 관계자는 "삼복을 맞아 고객들이 저렴하게 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는 KFC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에서는 중복을 '여름 특별 삼복 이벤트'를 실시한다.'여름 특별 삼복 이벤트'는 초복, 중복, 말복 동안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피자 구매할 시 치킨 사이드 메뉴인 '치킨 스트립'과 '파파스 윙' 2종 중 1가지를 1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지난 초복(17일)에 진행한 뒤 뜨거운 반응을 얻은 파파존스의 보양을 위한 삼복 이벤트느는 수퍼 파파스, 스파이시 치킨랜치, 프리미럼 직화 불고기, 올미트, 치킨 수퍼파파스, 멜로우 머쉬움, 더블 치주버거 등 인기 피자 7종을 포함하고 있다. 오늘 27일 중복에 이어, 오는 말복에도 진행된다.

 

미니스톱 이벤트 [사진=미니스톱 제공]

 

치킨 프렌차이즈 매장에 이어 편의점 미니스톱 역시 중복맞이 보양 이벤트에 가세했다. 미니스톱은 복날을 맞아 치킨을 구매하는 손님에게 음료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음료 증정 행사는 중복인 27일, 말복인 다음달16일 단 이틀만 진행될 예정이다.

미니스톱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해당하는 치킨상품은 ▲어니언닭다리 ▲스리라차 넓적다리 ▲커리통다리 ▲매콤바베큐닭다리 ▲마라치킨바 ▲케이준순살치킨 등 6종이다. 해당 제품을 구매할 경우  FF전용 펩시콜라 캔 혹은 델몬트 망고팩을 증정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