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35 (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출시 소식에 금융 관심도 상승...웹드라마 '얘네들 머니'·'초코뱅크' 눈길
상태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출시 소식에 금융 관심도 상승...웹드라마 '얘네들 머니'·'초코뱅크' 눈길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07.3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오늘(31일) 출시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ISA가입용 소득확인증명서', '무주택세대주' 등 관련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가운데 금융 교육을 목적으로 한 웹드라마 '얘네들 머니(MONEY)', '초코뱅크'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날 출시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청년들의 내집 마련과 재산형성을 동시에 지원하는 통장으로, 기존 청년통장이 가진 청약 및 소득공제 기능을 유지하면서 기존 청약통장보다 1.5%P 높은 금리를 적용한다. 10년간 연 최대 3.3%의 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가입 대상은 만 19세 이상에서 29세 이하 청년이며, 늦어도 내년부터는 만 34세 이하까지 가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2021년 12월 말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며 우리·KB국민·IBK기업·NH·신한·KEB하나·대구·부산·경남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청년들을 위한 금융지원 정책에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금융 지식을 쉽게 풀어낸 웹드라마 '얘네들 머니(MONEY)'와 '초코뱅크'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얘네들 머니(MONEY)'는 금융교육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새로운 형식으로 제작한 모바일 콘텐츠로서 네이버 TV,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방영돼 영상 조회수 1000만회를 상회했다. 이는 KTH와의 판권 판매 계약을 통해 일본, 미주, 동남아시아 등 해외 진출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천하금융고 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고교생들의 청춘로맨스를 담은 '얘네들 머니(MONEY)'는 그룹 빅스 멤버 엔과 홍빈, 배우 정다빈, 그룹 AOA 멤버 찬미가 주연을 맡아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초코뱅크' 이채원 박은빈 카이 연준석 [사진= 스포츠Q DB]

 

'초코뱅크'는 로맨틱 드라마 속에 크라우드 펀딩,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보험다모아, 계좌이동제, 핀테크 간편결제 등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금융개혁 내용을 자연스럽게 PPL형식으로 녹여낸 웹드라마다.

창업 성공을 꿈꾸는 주인공 ‘하초코’와 그를 돕는 금융권 취업준비생인 ‘김은행’의 밝고 건강한 로맨틱 코미디를 그린 작품으로, 엑소 카이와 배우 박은빈이 남녀주인공으로 호흡을 맞췄다. 알콩달콩한 로맨스 외에도 취업과 창업 등 현실적인 청춘들의 고민이 담겨 있어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