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손연재 KBS 아시안게임 해설위원 합류 "리듬체조 응원한다는 각오"
상태바
손연재 KBS 아시안게임 해설위원 합류 "리듬체조 응원한다는 각오"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8.08.0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손연재(24)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마이크를 잡는다.

손연재의 새 소속사 현대중앙기획(HCP)은 “손연재가 아시안게임에서 KBS 리듬체조 종목 해설을 맡는다”고 6일 밝혔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 개인종합 금메달, 2016 리우 올림픽 개인종합 4위 등 한국 리듬체조 역사상 가장 눈에 띄는 업적을 남긴 ‘요정’ 손연재는 지난해 3월 매트를 떠났다.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종종 근황을 전했던 그는 현역 시절 경험담을 곁들여 맛깔나는 해설을 들려줄 예정이다. 

 

▲ KBS 리듬체조 해설위원으로 일하게 된 손연재. [사진=KBS 제공]

 

손연재는 “리듬체조 선수로서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았던 만큼 팬들과 다시 만나는 연결고리도 리듬체조이길 희망했다”며 “초보 해설자이기에 부족한 부분이 더 많을 것이다. 국민 여러분들과 함께 선수들을 응원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마이크를 잡겠다”는 출사표를 던졌다.

“손연재를 새로운 가족으로 맞이하게 돼 큰 기쁨이라 생각한다”는 HCP 측은 “손연재는 연예인이 아닌 스포츠 셀러브리티다. 손연재만이 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계획이다. 모든 계획을 셀러브리티와 우선적으로 협의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함께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제18회 하계 아시안게임은 오는 18일 개막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