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이슈Q] MBC "김태호 PD, 무한도전 복귀 미정"…'진짜 사나이300'·'신서유기5'·'알쓸신잡3' 방송 앞둔 시즌제 예능 보니
상태바
[이슈Q] MBC "김태호 PD, 무한도전 복귀 미정"…'진짜 사나이300'·'신서유기5'·'알쓸신잡3' 방송 앞둔 시즌제 예능 보니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8.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국민 예능 '무한도전'이 다시 방송을 시작할 수 있을까? '무한도전' 종영 후 해외연수를 떠났던 MBC 김태호 PD가 돌아온다. 이에 '무한도전 시즌2' 방송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무한도전'의 방송 재개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되면서 누리꾼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청자들과의 재회를 앞둔 시즌제 예능프로그램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3일 오전 마이데일리는 '무한도전'의 김태호가 8월말 유럽 여행을 마치고 귀국할 예정이라고 단독보도했다. 이를 통해 김태호 PD가 9월부터 '무한도전' 재가동을 위한 준비에 돌입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됐다.

 

김태호 PD [사진='무한도전' 제공]

 

이에 13일 MBC 측은 "김태호 PD가 8월 말 귀국하는 것은 맞다"면서도 "이후 계획 및 일정은 현재로서는 미정"이라고 전했다. MBC의 입장발표에도 불구하고 누리꾼들은 모처럼 전해진 '무한도전'의 소식에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지난 2006년 5월부터 올해 3월까지 12년 동안 방송된 '무한도전'은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 한 획을 그었다. 총 563회의 방송이 진행된 '무한도전'은 한국인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무한도전'은 김태호 PD의 재기넘치는 연출과 출연자들의 케미스트리를 통해 예능 프로그램 절대 강자로 군림했다. '무한도전'이 종영된 지 5개월이 지났음에도 시청자들은 여전히 그리움을 드러내고 있다.

김태호 PD가 8월 말 귀국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무한도전 시즌2'가 방송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청자들과 재회를 앞둔 시즌제 예능 프로그램 역시 관심을 받고 있다.

무한도전과 함께 토일 예능을 쌍끌이했던 '진짜 사나이'는 오는 9월 시즌 3 방송이 예정됐다. 지난 2013년 4월 시즌 1 방송을 시작한 '진짜 사나이'는 연예인들이 군부대를 찾아 군인들의 훈련과 일상을 직접 체험하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사진= MBC '진짜 사나이300' 공식 포스터]

 

'진짜 사나이'는 병역의 의무를 수행하는 대한민국 군인들의 모습을 집중 조명하며 큰 호평을 받았다. 이후 2016년 11월 시즌 2 방송을 마무리한 '진짜 사나이'는 휴지기를 가졌고, 오는 9월 육군 3사관학교에서 실제 장교들과 함께 훈련하는 '진짜 사나이 300'이 방송된다.

케이블 채널 tvN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는 벌써 시즌 5 방송을 앞두고 있다. 지난 2015년 시즌 1 방송을 시작한 '신서유기'는 나영석 PD와 '1박2일' 원년 멤버들의 조합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안재현, 송민호, 규현은 '신서유기'에 합류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신서유기5'는 '진짜 사나이 3'와 마찬가지로 오는 9월 방송될 예정이다. '신서유기5'에는 블락비 피오가 규현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합류했다.

'신서유기'와 같이 tvN 간판예능으로 자리매김한 '알쓸신잡' 역시 시즌 3 방송을 위한 촬영에 돌입한다. 13일 OSEN의 단독보도에 따르면 '알쓸신잡 시즌 3'는 해외특집으로 진행되며 이번달 촬영을 위해 출국할 계획이다. '알쓸신잡'은 잡학박사 유시민, 황교익, 김영하, 정재승, 유현준, 장동선이 여행을 떠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국민 예능 '무한도전'이 재개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되면서 누리꾼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방송을 앞둔 시즌제 예능 프로그램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