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수미네 반찬' 말복 특집 '닭볶음탕', 김수미표 레시피는? 고춧가루·하지감자 '포인트'
상태바
'수미네 반찬' 말복 특집 '닭볶음탕', 김수미표 레시피는? 고춧가루·하지감자 '포인트'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8.15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말복을 앞두고 김수미가 닭볶음탕 레시피를 공개했다.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매콤한 닭볶음탕 레시피는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15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닭을 이용한 레시피로 '닭볶음탕'을 선정했다.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닭 크기 고르는 법 부터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닭볶음탕 레시피 [사진 = tvN '수미네 반찬' 방송화면 캡처]

 

김수미 표 닭볶음 탕의 레시피는 이렇다. 중닭을 닭볶음탕 용으로 손질 후 5분간 데쳐 냄새를 제거한다. 이후 데친 닭을 찬물에 씼고 닭볶음탕용 소스를 만든다.

닭볶음탕 양념은 간장 250ml에 물 500ml과 다진만을 1국자, 다진 생강 2.5큰술, 고추장 1.5큰술, 고춧가루 2국자, 매실액 1큰술을 넣어 만든다. 이 때 고춧가루는 많다 시피 들어가야 매콤한 맛을 살릴 수 있다.

하지감자, 양파는 큼직하게 썬 후 양념과 닭이 어느정도 익은 후 투하한다. 대파 역시 크게 썰어 넣고 통마늘을 넣어 맛을 잡는다. 

'수미네 반찬'에서는 닭볶음탕 이후 볶음밥 만들기 역시 소개됐다. 닭 국물을 팬에 두른 후 밥과 함께 볶는다. 치즈, 부추, 날치알, 김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 맛이 된다. 

'수미네 반찬'은 매번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집밥 레시피를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말복을 앞두고 공개한 김수미표 닭볶음탕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