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라디오스타' 주호민, 아버지가 유명 화가 주재환? 외삼촌까지 '미술가 집안'
상태바
'라디오스타' 주호민, 아버지가 유명 화가 주재환? 외삼촌까지 '미술가 집안'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8.16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라디오스타'에서 웹툰작가 주호민이 자신의 아버지가 화가 주재환이라고 밝혔다. 주재환은 서양화가로 다수의 전시회를 열며 원로 반열에 든 작가다.

15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주호민이 아버지 주재환에 대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주호민은 이날 자신의 사진을 사라는 이광기에게 "아버지가 화가라 집에 그림이 많다"라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라디오스타' 주호민 [사진 =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라디오스타'에서 주호민은 "외삼촌도 미술 평론가고 집안이 미술가 집안이다. 그렇다보니 부모님이 제게 그림을 너무 못그린다고 구박하셨다"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라디오스타'에서 주호민은 아버지가 불혹이 넘은 나이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주호민은 "아버지의 첫 개인적인 환갑이 넘으셔서였다"며 아버지 주재환 작가의 남다른 미술 열정을 전했다.

어린 시절 부모님게 미술적 영향을 받았냐는 질문에 주호민은 "아버지가 추상화 그리시니 그런 것 같지는 않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주호민은 "어머니가 아이들에게 미술을 가르치며 생계를 책임지셔야 했다"며 남다른 유년 시절에 대해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