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5 00:05 (일)
'말복 할인 행사' 교촌치킨에서 던킨도너츠까지 취향 따라 고를 수 있어...혼밥족 위한 간편식 각광
상태바
'말복 할인 행사' 교촌치킨에서 던킨도너츠까지 취향 따라 고를 수 있어...혼밥족 위한 간편식 각광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8.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삼복(三伏)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말복'을 맞은 16일 여전히 찜통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무더위 속 지친 몸을 보강하기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여러 식품 업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혼자 삼계탕 등 보양식을 먹기 위해 식당을 찾거나,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번거롭고 부담스러운 혼밥족들을 위해 간편 조리 식품  할인 행사 또한 진행하고 있다.

 

말복 할인 이벤트 [사진=한솥도시락 제공]

 

교촌치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열치맥' 아이콘 4종을 모두 모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교촌 6종 드림교환권+웨지감자 드림교환권 5매', '맥주컵 세트', '맛솔닭갈비 3팩', '교촌라이스세트 드림교환권' 등을 선물한다. 말복인 16일에는 응모자 중 33명을 추첨해 '허니오리지날 드림교환권'을 준다. 당첨자는 21일 발표한다.

나도람FC의 치킨 브랜드 ‘투존치킨’이 말복과 막바지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투존치킨은 배달앱 ‘배달의 민족’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2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요기요 슈퍼레드위크를 통해서는 8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2000원을 할인한다.

투존치킨 관계자는 "역사적인 무더위를 보내고 있는 올 여름, 삼복(三伏) 중 마지막 복날인 말복을 전후로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맛있는 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말복 할인 이벤트 [사진=미스터보쌈 제공]

 

가마로강정은 17일까지 3가지 강정세트 주문 시 '스마트폰 방수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3가지 강정세트는 달콤강정과 매콤강정에 '땡초불강정, 파닭강정, 마늘간장순살치킨, 양파강정, 청양마요강정' 중 1가지를 택할 수 있는 메뉴다.

미스터보쌈은 17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닭보쌈 메뉴를 포함하는 '미스터보쌈+바베큐닭보쌈', '바베큐보쌈+바베큐닭보쌈', '바베큐닭보쌈+순살족발', '바베큐닭보쌈', '스페셜세트', '패밀리세트' 주문 시 닭보쌈 1인분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솥도시락은 말복을 맞아 17일까지 치킨박스(대)를 정상가 10,000원에서 20% 할인한 8,000원에 판매하고, 치킨박스(중)은 정상가 5,000원에서 20% 할인한 4,0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한솥도시락의 대표 간식메뉴인 치킨박스를 고객들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본죽에서는 16일 삼계전복죽 구매 시 전복량을 2배로 무료 업그레이드하는 '삼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죽 측은 "이번 행사는 본죽, 본죽&비빔밥 카페 일부 매장에서만 진행하니 방문 전 이벤트 진행 여부를 매장에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던킨도너츠에서는 16일 후레시바바리안, 카카오하니딥, 올드훼션드, 딸기쿠키, 후레쉬스트로베리 등 먼치킨 5종 20개입을 30% 할인(6000원→4200원)하는 '치킨보다 먼~치킨' 이벤트로 말복을 기념한다.

 

말복 할인 이벤트 [사진=하림, 신세계 푸드 제공]

식품업계에서는 삼계탕 등 보양식 역시 1인 가구의 증가로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보양식은 혼밥족이 말복과 같은 대목에 식당에서 혼자 먹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혼밥족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간편 보양식의 경우 재료를 프리미엄화하고 편의성을 더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조리돼 제공되는 가정간편식 ‘하림 신선 삼계탕’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산 닭을 사용 봉지째 약 20분간 중탕으로 데우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담고 약 10분간 끓이면 삼계탕 한 그릇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는 편리함이 최대 장점이다.

G마켓도 다양한 간편 보양식을 할인 판매 중이다. ‘G프레시’ 기획전에서 ‘속닭속닭 냉장 삼계탕’을 4900원에, ‘G테이블’ 기획전에서 전복과 수삼을 넣어 끓인 ‘전복삼계탕’을 6900원에 선보이고 있다. 간편 삼계탕 뿐 아니라 돌문어, 양갈비 스테이크, 돼지등뼈 김치찜 세트 등 이색 보양식도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다. 

이어 신세계푸드의 ‘올반 삼계탕’ 역시 지난 7월 준비한 물량 11만개가 완판됐다. 올해 생산 수량을 20% 늘렸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속도로 판매가 완료됐다. 올반 삼계탕은 국내산 닭에 인삼, 찹쌀 등 국내 농산물을 넣었으며, 특히 닭고기를 한번 쪄내 기름기를 제거한 자숙 닭고기로 고급스러움 더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