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이슈Q] 방탄소년단(BTS), 컴백 D-7에 3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달성
상태바
[이슈Q] 방탄소년단(BTS), 컴백 D-7에 3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달성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8.08.1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까지 접수한 방탄소년단이 ‘2018년 8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일주일 뒤인 24일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컴백을 앞두고 있어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겼다.

지난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기록한데 이어 워너원 세븐틴이 그 뒤로 나란히 이름을 올려 TOP3를 형성했다.

 

방탄소년단 [사진=스포츠Q(큐) DB]

 

방탄소년단은 지난 5월 ‘러브 유얼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로 컴백해 치명적인 매력을 뽐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소년미와 섹시미를 넘나들며 사랑의 아픔을 담은 ‘페이크 러브(FAKE LOVE)’ 앨범 판매량이 166만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신기록은 이뿐만이 아니다. 케이 팝(K-POP) 역사상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까지 차지해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모았다. 이처럼 한국의 음반 시장을 넘어 세계까지 뻗어나간 방탄소년단은 7일 뒤에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시리즈’의 마지막 앨범을 발매한다.

앞서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S·E·L·F’의 4가지 콘셉트 사진을 공개하면서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해당 사진에서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들은 특유의 당당한 표정과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방탄소년단 [사진=스포츠Q(큐) DB]

 

이에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방탄소년단이 3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1위를 거머쥔 사실이 재조명되면서 본격적인 컴백 후 9월에도 변함없이 1위를 차지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른바 ‘신기록소년단’이라고도 불리며 케이팝(K-POP)을 전 세계에 알리는 영향력 있는 한국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방탄소년단. 3개월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 이들이 또 어떤 새로운 매력으로 전 세계 팬들의 심장을 저격할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