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생활정보] 태풍경로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려면? 원기날씨·야후웨더·호우호우 등 날씨앱 취향따라 선택
상태바
[생활정보] 태풍경로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려면? 원기날씨·야후웨더·호우호우 등 날씨앱 취향따라 선택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8.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태풍 경로가 어떻게 되지?'‘오늘 우산을 챙겨야 하나?' 등 장마철이 되면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에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한다. 이때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날씨 앱이다. 그러나 스마트폰에 내장된 앱이 제공하는 정보로는 부족함을 느낀다면, 자신의 취향에 따라 날씨 어플을 선택해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기상청에서는 시시각각 달라지는 강수 실황을 더욱 신속하게 알 수 있도록, 기상 예보 서비스를 강수 유무 중심으로 개선했다.  여기에 ‘주요도시 현재날씨’에서는 △강수 유무 △기온 △1시간 강수량 △풍향/풍속 정보가 10분 간격으로 제공된다. 우리동네 현재날씨는 모바일웹(http://m.kma.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모바일웹에 접속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날씨앱을 통해 '태풍경로, 태풍휴교, 폭염, 강수량'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사진=원기날씨 제공]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 우수상 수상작인 원기날씨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 읍, 면 단위의 날씨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의 편리에 따라 즐겨 찾는 지역을 최대 5군데까지 저장할 수 있다.
오늘 날씨 뿐 아니라 현재 날씨, 3시간별 예보, 주간예보 그리고 미세먼지 오염도, 오존농도, 자외선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기예보는 11가지 크기의 위젯을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태풍 솔릭의 북상에 기상특보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 분들이라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 원하는 시각에 기상특보 알람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사진=야후웨더 제공]

야후 웨더(Yahoo Weather)는 수많은 새로운 기능과 함께 현재 날씨 상태와 일치하는 근사한 사진을 조합해 눈길을 끌었다. 비가 오는 날이면 화면도 빗물과 물방울이 맺혀있는 유리창을 본따 바뀐다. 일기예보는 일일예보 뿐 아니라, 5일에서 10일을 내다보는 주간 예보 등 다양한 날씨 예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화식 레이더, 위성, 열 및 바람 지도를 이용해 기압, 일몰시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태풍 북상과 같은 악천후 경보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다.

습도 센서, 자외선 지수 및 강수 확률, 애니메이션 일출 및 일몰 시간과 바람 및 기압 모듈 등을 통해 상세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즐겨찾는 장소를 등록할 수 있다.

 

[날씨=호우호우 제공]

 

귀여운 캐릭터를 앞세운 어플리케이션 '호우호우'는 출시 이후 ios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날씨 카테고리에서 계속해서 상위권을 유지했다. 캐릭터를 앞세운 톤앤매너로 날씨 정보를 전달할 뿐 아니라 이용자들이 직접 국지성 호우를 신고받아 정보를 업데이트 하기도 했다. 이어 '호우호우'는  LG 생활건강, 하나카드, 아모레 퍼시픽 등 기업의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맛집, 뷰티 정보를 제공해 날씨 정보 외 종합적인 라이프 스타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되고 있다.

'미세먼지 완전 정복'을 슬로건으로 내건 호우호우는 공감가는 날씨 정보를 카드뷰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소셜 맵상에 표시되는 이용자들의 실시간 날씨는 호우호우만의 가장 큰 특징이다. 호우호우를 함께 이용하는 사람들이 위치한 그곳의 날씨를 소셜 맵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태풍 경보,태풍진로 뿐 아니라 서울 날씨, 인천 날씨, 춘천 날씨, 부산 날씨, 광주 날씨, 제주 날씨 등 각 지역별 강풍, 호우, 태풍, 폭염, 한파 등 각 날씨 상황별 특보 또한 제공 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