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이슈Q] 강다니엘,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는? '우려'와 '기대'
상태바
[이슈Q] 강다니엘,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는? '우려'와 '기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08.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워너원이 데뷔한 지 어느덧 1년이 지났다. 그 동안 워너원의 센터 강다니엘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 CF 등 활발히 활동하며 '대세' 남자 아이돌로 거듭났다.

워너원 강다니엘의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그런 만큼 워너원의 활동 종료 이후 강다니엘의 향후 행보에 대한 팬들의 기대 또한 높은 상황이다.

워너원은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각자 소속사가 달리 있는 만큼 활동 종료 후에는 본 소속사로 돌아가 데뷔 준비를 해야한다. '프로듀스101'로 탄생한 아이오아이의 경우 아이오아이 활동과 소속사의 그룹 활동을 동시에 한 멤버들이 존재하기도 했다.

 

워너원 강다니엘 [사진 = 스포츠Q DB]

 

기존 소속사의 그룹으로 활동했던 아이오아이와 달리 워너원 멤버들은 오직 워너원 활동에만 집중하고 있다. 이들의 앞으로의 향후 계획이 짐작가지 않는 이유기도 하다.

강다니엘은 같은 워너원 소속 윤지성과 함께 MMO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있다. 이미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해 인지도를 쌓은 두 사람인 만큼 두 사람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아이돌 그룹이 탄생할 가능성 또한 높다.

아이오아이의 주결경, 임나영의 경우가 비슷하다. 같은 플레디스 소속인 두 사람은 이후 플레디스 소속 프리스틴으로 데뷔해 활동했다. 

그룹 활동만이 전부는 아니다. 아이오아이 출신 청하는 이후 솔로로 데뷔,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걸그룹으로 데뷔한 아이오아이의 타 멤버보다 솔로로 데뷔한 청하의 활동이 더욱 왕성한 만큼 강다니엘 역시 탄탄한 개인 팬덤을 기반으로 솔로 가수로 데뷔할 가능성 또한 높다.

워너원은 오는 12월 31일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종료한다. 그동안 무수한 기록과 함께 아이돌의 정의를 새롭게 했다고 평가받는 워너원 강다니엘이다. '대세' 스타 강다니엘의 2019년은 어떨지 팬들은 우려와 기대감으로 지켜보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