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한일전 축구 석패' 일본 반응, "진지하게 나선 한국에 졌다" [2018 아시안게임]
상태바
'한일전 축구 석패' 일본 반응, "진지하게 나선 한국에 졌다" [2018 아시안게임]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09.02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매우 진지한 모드로 임한 한국에 졌다.”

일본 언론이 아시안게임 결승에서 한국에 석패한 아쉬움을 표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끈 일본은 1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인도네시아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한국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서 연장 전반 이승우, 황희찬에게 연속 골로 허용, 1-2로 졌다. 연장 후반 우에다 아야세가 한 골을 만회했지만 시간이 부족했다.

 

▲ 일본 선수들(파란색 유니폼)이 1일 한국전에서 이승우(17번)에게 선제골을 허용한 뒤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기 후 일본 언론들은 금메달을 놓친 아쉬움을 토로하면서도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잘 준비해서 나왔다고 평했다.

일본 스포니치 아넥스는 “일본 21세 이하(U-21) 대표팀이 연장 접전 끝에 한국 U-23 대표팀에 석패했다”면서 “한국은 23세 이상의 와일드카드 3장을 활용하는 등 매우 진지한 모드로 이번 대회에 임했다. 일본도 선전했지만 한국의 벽을 넘지 못했다”고 한국 대표팀이 이번 대회를 벼르고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닛칸스포츠는 “일본은 만회골을 넣은 뒤 마지막까지 끈기를 보였지만 끝내 한 골 차를 극복하지 못했다”고 안타까워했다.

산케이스포츠의 인터넷판인 산스포닷컴은 “우에다가 한 골을 만회했지만 한국에 미치지 못했다”며 패배를 받아들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