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생활정보] 2019 수시 원서 접수 임박에 유웨이·진학사 어플라이 '관심'... 수시 접수 주의사항은?
상태바
[생활정보] 2019 수시 원서 접수 임박에 유웨이·진학사 어플라이 '관심'... 수시 접수 주의사항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9.0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입시, 특히 대학입시는 우리의 실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에 따른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고 식생활에도 신경써야 한다. 대입을 앞둔 재학생이나 재수생, 그리고 이들을 뒷바라지하는 가족들에게 올해도 힘든 시간이 도래했다. 그럴수록 필요한 정보를 미리 습득하고 준비하는 일은 수험생과 그 가족들의 실생활에 매우 중요할 것이다.  

2019 수시 원서 접수 일정이 임박하면서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대행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대학 입학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수시 원서 접수 시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는 9월 10일 본격적인 2019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 접수가 시작된다. KAIST, GIST, UNIST, DGIST를 포함한 모든 4년제 대학은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수시 원서 접수를 진행하며, 전문대학(교)은 9월 10일~28일까지 접수를 실시한다.

 

[사진=유웨이 어플라이 홈페이지 화면 캡쳐]

 

하지만, 원서 집수 기간은 대학에 따라 상이하니 수험생들은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학원서 접수 기간과 논술․면접․적성 등 대학별고사 시험일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서울대․연세대(서울)․포항공대 등 24개 대학은 12일 수시 원서 접수를 마감한다. 

부산교대 등 9개의 교육대학은 9월 13일 수시 원서 접수를 마감한다. 남은 171개의 4년제 대학은 14일 수시 원서 접수를 마감함으로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의 수시 원서 마감 일정을 파악해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대학 수시 원서 접수는 인터넷 접수와 창구 및 우편 등 현장 접수로 구분된다. 이 중 한 가지 방법 또는 두 가지 방법을 모두 택하는 대학이 있으므로 사전에 알아둬야 한다.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대행 사이트에서는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 전 미리 통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입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꼼꼼한 사전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진학사 어플라이 홈페이지 화면 캡쳐]

 

특히 대학 수시 원서 접수 마감일에는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급증하면서 홈페이지 접속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접속 장애로 원서 접수를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진학사 어플라이에서는 통합회원 가입을 통해 모든 대학에 원서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통합회원 가입 시 최초 1회에 한정해 공통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때 공통원서 작성은 PC에서만 지원한다.

유웨이 어플라이와 진학사 어플라이의 원서 접수는 결제 단계까지 완료되어야 모든 과정이 종료된다. 결제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접수 후 수험번호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어 원서비를 결제한 뒤에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원서 작성 시 신중을 기해야 한다.

수시를 준비해온 수험생들은 수시일정에 맞춰 희망하는 대학에 원서를 접수하는 일도 중요하겠지만 그 일정에 맞춰 건강관리도 착실히 함으로써 최상의 컨디션으로 대입의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