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예스24', 월정액 도서 서비스 '북클럽' 무료 베타 서비스 시작... 리디북스와 차별점은
상태바
'예스24', 월정액 도서 서비스 '북클럽' 무료 베타 서비스 시작... 리디북스와 차별점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9.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온라인서점 예스24가 월정액 도서 서비스 '북클럽'의 정식 런칭을 앞두고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 전자책(E-BOOK) 시장에 월정액제 서비스 바람이 불어오면서 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11월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온라인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김석환, http://www.yes24.com)가 월정액 전자책 정기 구독 서비스 ‘예스24 북클럽’의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예스24 북클럽' 베타서비스는 정식 서비스 시작 전인 10월 31일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예스24 북클럽 [사진=예스24 제공]

 

온라인 서럼 예스24가 서비스하는‘예스24 북클럽’은 전자책 월정액 회원제 서비스다. 예스24에서는 소설, 에세이, 인문, 경제 경영, 자기관리 등 독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분야별 도서와 함께 독자들에게 테마 별로 전자책을 큐레이션 할 예정이다.

'예스24 북클럽' 서비스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전자책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이용권을 구매한 후 ‘예스24 eBook’ 앱 내 ‘북클럽’ 탭에서 도서를 선택해 다운로드 하면 이용할 수 있다. PC를 시작으로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 크레마 전자책 단말기 등 최대 5대의 기기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리디북스 '리디셀렉트' [사진=리디북스 제공]

 

예스24가 제공하는 '북클럽' 베타 서비스에서는 김진명 작가의 '미중전쟁', 장강명 작가의' 표백', '5년 만에 신혼여행', 박민규 작가의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가게야마 나오미 작가의 '시바견 곤 시야기', 대도서관의 '유튜브의 신',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등 유명 도서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예스24  북클럽' 베타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지난 7월 전자책 플랫폼 리디북스는 전자책 월정액 서비스인  '리디셀렉트(RIDI Select)'를 론칭했다. '리디셀렉트'는 리디북스의 베스트셀러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월정액제 서비스다.

월정액 서비스의 경우 횟수가 차감될 우려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리디북스가 '리디셀렉트'를 통해 선두주자로 나선 전자책 월정액 서비스에서 예스24가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인지 전자책 독자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