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스마트여행] 9~10월 고양가을꽃축제·고양호수예술축제 열리는 일산호수공원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엄지척!
상태바
[스마트여행] 9~10월 고양가을꽃축제·고양호수예술축제 열리는 일산호수공원 경기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엄지척!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09.1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올가을에는 축제 보러 일산호수공원으로 오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있는 일산호수공원에서 9~10월 굵직한 축제행사가 개최돼 일산 주민은 물론 전국의 관광들에게 큰 볼거리를 선사한다.

9월 22일부터 10월 9일까지는 고양가을꽃축제가, 10월 4일부터 4일 동안은 고양호수예술축제가 벌어진다.

이 기간에는 볼거리,체험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해 일산호수공원은 가볼만한 곳으로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2018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초청작 중 하나인  매직유랑단의 벌룬 서커스. [고양문화재단 제공]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주최하는 고양가을꽃축제에는 국화,코스모스,해바라기 등 가을꽃을 비롯해 다양한 꽃식물과 꽃으로 치장한 조형물이 등장한다. 

실내전시관에서 재미있는 화훼작품을 감상하고 꽃식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호수 위에서 수상꽃자전거를 타보는 체험은 평소에 입장이 금지되는 호수공원에 들어가서 유람선 탑승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를 자아낸다.

패스트푸드등 간단한 먹을거리와 커피 등 음료를 판매하는 휴게시설이 호수공원 남쪽 가장자리 메타세콰이어길에 세워진다.

고양가을꽃축제 입장료는 5천원이다. 호수공원에는 주차장이 4곳 있지만, 행사 기간에는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1에 임시주차장이 마련되고 축제장까지 셔틀버스가 운행한다.

일산호수공원.

고양호수예술축제는 호수공원을 비롯해 라페스타,원마운트 등 주요거리와 일산문화공원,화정문화광장 등 곳곳에서 펼쳐진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인 미디어 아트쇼를 비롯해 각종 길거리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지고 폐막실이 열리는 7일 오후 8시에는 일산호수공원에서 화려한 야경을 선사하는 불꽃축제가 벌어진다.

수도권 여행자들에게 가을에는 먼 여행지가 아닌, 일산호수공원이 시간,경비 절약 차원에서 나들이명소로 쏠쏠한 재미를 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