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롤 점검, 오후 2시까지 리그오브레전드 서버안정화 게임 실행 불가…8.19패치 미포함
상태바
롤 점검, 오후 2시까지 리그오브레전드 서버안정화 게임 실행 불가…8.19패치 미포함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9.1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롤 점검으로 유저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리그오브레전드(롤)이 오후 2시까지 점검을 진행한다. 이로 인해 게임 점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에 제한이 있다.

지난 18일 롤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측은 이번 점검이 오전 6시부터 오후 2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되며 점검내용은 서버안정화라고 공지했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롤) 공식홈페이지 화면 캡처]

 

라이엇 게임즈 측은 “서버 점검 시각에는 모든 게임이 종료, 진행 중이던 게임은 기록이 남지 않는다. 랭크 게임은 중간에 종료되는 일이 없도록 서버 점검 90분 전부터 접속 차단될 것”이라며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는 사전 이탈 페널티가 적용될 수 있으니 위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롤 점검에는 8.19패치 노트 업데이트는 포함되지 않았다. 지난주 업데이트 된 8.18 패치에서 레넥톤, 루시안, 베인, 아트록스 등이 버프됐다. 이에 반해 라이즈, 세주아니, 아칼리 카이사, 트런들은 너프를 당했다.

또한 새로운 게임모드 ‘오디세이 : 구출’이 추가됐다. 야스오, 말파이트, 징크스, 직스, 소나 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오디세이 : 구출’은 새로운 스킨 발매와 동시에 진행됐다. 다음달 10일 오후 4시 전까지 ‘오디세이 : 구출’을 즐길 수 있다.

오는 26일에는 8.19 패치 노트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PBE서버에 적용된 8.19패치에서는 신규 스킨 ‘챔피언십 카직스’ 업데이트와 함께 보석으로 구입 가능한 ‘마법공학 말자하’가 추가되며 카직스, 엘리스 등 챔피언 밸런스가 조정된다.

이번 패치가 끝나면 9월 3주차 로테이션 챔피언이 바뀐다. 전사 챔피언 다이애나, 럼블, 리신, 문도 박사, 야스오가 선정됐다. 탱커 챔피언은 레오나, 오른. 마법사 챔피언은 애니, 애니비아. 원거리 챔피언은 애쉬, 징크스. 암살자 챔피언은 에코, 서포터 챔피언은 잔나가 뽑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