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5 11:43 (토)
유벤투스, 나폴리전 호날두 효과 볼까? '로마더비'도 관심 집중
상태바
유벤투스, 나폴리전 호날두 효과 볼까? '로마더비'도 관심 집중
  • 김의겸 기자
  • 승인 2018.09.29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의겸 기자] 이번 주말 화끈한 빅매치들이 축구 팬들을 찾아간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와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간 스페인 라리가 마드리드 더비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도 이에 결코 뒤처지지 않는 화려한 매치업이 펼쳐진다.

개막 후 리그 6연승으로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유벤투스는 30일 오전 1시(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2위 나폴리와 2018~2019 세리에A(이탈리아 1부) 7라운드 홈경기(스포티비 플러스·온2, 네이버, 다음 생중계)를 치른다.

 

▲ 유벤투스는 지난 27일 볼로냐와 세리에A 6라운드에서 승리하며 6연승을 달리고 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지난 시즌 막판까지 세리에A 우승 트로피 스쿠데토를 놓고 치열하게 다퉜던 양 팀이다. 유벤투스가 승점 95를 획득, 승점 91을 얻은 나폴리를 가까스로 따돌렸다. 나폴리가 거둔 승점 91은 세리에A 역대 2위 팀 중 가장 높은 승점이었다. 평년 같았으면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던 성적이었을 만큼 나폴리도 유벤투스에 크게 밀리지 않는 성적을 냈다.

이러한 흐름을 올 시즌에도 계속되고 있다. 아직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현재까지 흐름으로 볼 때 올 시즌도 유벤투스와 나폴리가 우승 레이스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가 중요한 이유다. 나란히 1, 2위에 자리한 양 팀이 초반 기세를 잡을 수 있는 승점 6짜리 경기라고 볼 수 있다.

유벤투스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3연패를 이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영입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마케팅 실적 뿐만 아니라 챔피언스리그 포함 88년 만에 7연승을 달리며 최고의 분위기 속 순항하고 있다.

 

▲ 유벤투스는 숙원 사업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위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영입했다. [사진=AFP/연합뉴스]

 

올 시즌 유벤투스의 목표는 명확하다. 세리에A 8연패는 물론, 2015년과 2017년 결승에서 좌절했던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것이다. 이를 위해 챔피언스리그에서 6연속 득점왕에 오른 호날두를 영입했다.

특히 바이에른 뮌헨,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강팀을 상대로 토너먼트에서 매번 골을 뽑아내며 큰 경기에 강한 면모를 보였던 그였기에 유벤투스의 기대감은 남다르다.

이번 시즌 초반 달라진 리그 분위기에 적응기를 거치며 골 침묵을 지키기도 했던 호날두지만 사수올로전 마수걸이 골을 시작으로 3골 2도움을 올리며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했다. 그렇기에 나폴리전은 진정한 시험대가 될 전망이다. 팀 적응을 어느정도 마친 상황에서 치르는 라이벌전에서 호날두 활약에 따라 챔피언스리그 성적과 리그 8연패에 대한 향방도 가늠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벤투스-나폴리 경기에 앞서 29일 오후 10시부터 이탈리아 로마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선 홈구장을 공유하는 라이벌 AS로마(승점 8)와 라치오(승점 12)의 로마더비가 열리고 있다. 이번 주말엔 세리에A 팬들이 쉽게 잠들지 못할 전망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