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스마트여행] 서울의 당일치기 여행지 어때요? 경기도 시흥갯골생태공원, 억새·갈대·코스모스 등 볼거리 천지
상태바
[스마트여행] 서울의 당일치기 여행지 어때요? 경기도 시흥갯골생태공원, 억새·갈대·코스모스 등 볼거리 천지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10.02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경기도 시흥 갯골생태공원이 쾌적한 가을 나들이 코스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왁자지껄한 축제는 없지만 칠면초,나문재,퉁퉁마디 등 키 낮은 염생식물과 억새꽃,갈대숲,코스모스 등 가을꽃과 뭉실뭉실한 형태의 댑싸리까지 심어져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고 있다. 광활한 갯벌에 방게 등 바다동물들도 꿈틀거리며 생동감을 주고 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일제강점기에 일본으로 소금을 대량 반출하던 소래염전을 학습과 자연체험이 가능한 생태공원으로 바꾼 것이다. 

시흥갯골생태공원 억새꽃.

자연생태전시관을 비롯해 소금학습관,소금창고, 억새미로원, 가족단위 야영장,전망대,주차장,관찰데크 등 각종 시설도 풍부하다.

시흥갯골축제는 지난달 중순 성황리에 열렸다.

근처의 가볼만한 곳으로는 소래습지 생태공원, 관곡지와 연꽃테마파크, 오이도와 옥구공원, 젓갈과 꽃게, 대하 등이 몰리는 소래포구 등이 있다. 소래포구 해오름공원에서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인천소래포구축제가 벌어진다. 초청가수 공연,먹거리장터 음식 음미 외에 꽃게낚시,맨손으로 대하 잡기 등 체험도 곁들여진다.

경기도 시흥은 서울 근교의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 제격이다. 시화방조제는 멋진 드라이브코스다. 대부도를 지나 전곡항으로 가서 노을을 감상해도 좋다.

오이도에는 조개구이집,횟집 등 식당이 즐비하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의 코스모스.
시흥갯골생태공원.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