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45 (수)
[이슈Q] 쌈디, 인스타그램 라이브 중 욕설 논란…인터넷 생방송 중 손동작 욕설 '곤욕' 스타 사례는
상태바
[이슈Q] 쌈디, 인스타그램 라이브 중 욕설 논란…인터넷 생방송 중 손동작 욕설 '곤욕' 스타 사례는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0.1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힙합 가수 사이먼 디(이하 '쌈디')가 욕설 논란에 휩싸였다. 쌈디는 팬들과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중 거친 욕설을 쏟아내며 비판의 중심에 섰다. 이에 인터넷 생방송 중 욕설을 하며 논란을 자아낸 스타들 역시 재주목 받고 있다. 

8일 쌈디는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중 시청자들에게 욕설을 해 논란을 샀다. 쌈디는 DJ 웨건의 노래를 홍보하던 중 몇몇 누리꾼들의 비판에 불쾌감을 드러냈다. 쌈디는 "인맥 힙합이라고 XX하는데 얘가 XX 인맥이 없을 것 같냐", "방구석에서 음악 듣고 있으면서 음악하는 사람들 XX로 보이냐"라며 생방송 중 욕설을 퍼부었다.

 

쌈디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중 욕설을 해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 = 스포츠Q DB, 쌈디 인스타그램]

 

이후 쌈디는 SNS를 통해 사과의 말을 전했다. 쌈디는 "지난밤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 적절치 않은 언행과 욕설로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드려 죄송하다"는 사과문을 게시했다.

인터넷 생방송 중 욕설 논란에 휩싸인 것은 쌈디 뿐만이 아니다. 이미 한수민, 하하 등이 인터넷 생방송 중 욕설을 연상하게 하는 손동작으로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았다.

박명수의 아내인 한수민은 지난 8월 29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하던 중 손동작을 이용한 욕설을 해 논란을 자아냈다. 팬들과 소통하는 방송에서 욕설은 연상하게 하는 손동작을 한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한수민은 이후 인스타그램에 사과글을 게시했지만 한수민을 향한 누리꾼들의 비판을 계속 이어졌다. 한수민은 박명수와 함께 '아내의 맛', '싱글 와이프',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만큼 욕설 논란은 꾸준히 이어졌다.

한수민 뿐만 아니라 하하 역시 인터넷 생방송 중 같은 손동작 욕설로 구설수에 올랐다. 유명 BJ 감스트의 인터넷 생방송에 출연한 하하는 한수민과 같은 동작을 취하며 논란에 휩싸였다. 

인터넷 방송은 TV 방송과 달리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방송을 한다는 점에서 스타와 팬의 소통의 창구가 되고 있다. 개인 SNS를 통해 방송을 이어가는 스타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인터넷 방송 중 스타들의 부적절한 발언과 태도에 대한 팬들의 지적 또한 계속되고 있다.

쌈디의 사과문 게시에도 쌈디의 방송 중 욕설을 둘러싼 누리꾼들의 비판 여론은 계속될 예정이다. 쌈디의 SNS 라이브 중 욕설 논란에 그동안 인터넷 생방송으로 구설수에 오른 스타들 역시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