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41 (금)
[TV영화] EBS 주말영화 '토탈 리콜'(세계의 명화)·'작전명 발키리'(일요시네마)·'로봇, 소리'(한국영화특선)
상태바
[TV영화] EBS 주말영화 '토탈 리콜'(세계의 명화)·'작전명 발키리'(일요시네마)·'로봇, 소리'(한국영화특선)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10.13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EBS 주말 영화로 영화 '토탈 리콜'(세계의 명화)·'작전명 발키리'(일요시네마)·'로봇, 소리'(한국영화특선)가 전파를 탄다.

 

[사진 =영화 '토탈 리콜' 포스터]

 

# 영화 '토탈 리콜' <명 대사 한마디>

"불길한 생각이 들어. 이게 정말 꿈이면 어떡하지?"

13일 오후 10시 55분 방송되는 EBS '세계의 명화'에서는 영화 '토탈 리콜'(감독 폴 버호벤)이 전파를 탄다. 지난 1990년 개봉한 영화 '토탈 리콜'은 아놀드 슈왈제네거, 샤론스톤, 레이첼 티코틴, 마이클 아이언 사이드 등이 출연한 작품이다.당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으로 개봉했다.

서기 2084년. 어느 신도시에서 광산일을 하고 사는 퀘이드는 로리라는 미모의 아내와 행복하게 살아가지만 밤마다 이상한 꿈을 꾸게 된다.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화성에서 이름도 알 수 없는 갈색머리의 아내와 행복하게 살고 있는 것이 자꾸 꿈으로 나타나자 퀘이드는 리콜이라는 여행사를 찾아간다. 이곳은 싼값으로 우주 여행을 다녀온 것처럼 뇌 속에 기억을 이식시켜줌으로써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것이었다.

그러나 중복해서 이식을 받을 경우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데, 퀘이드 역시 이런 이유로 커다란 충격에서 깨어나 놀라운 사실들을 알게 된다. 지구의 식민지인 화성의 행정책임을 맡고 있는 코하겐은 지구의 혼란을 이용해서 화성을 자신의 왕국으로 삼고 독재를 마음껏 휘두른다. 오랫동안 코하겐의 오른팔로 일해오던 하우저는 어느 날 자신이 그동안 불의의 편에 서서 일해왔음을 깨닫고 코하겐에게 정면으로 맞선다. 

이 작품은 2012년 렌 와이즈먼 감독의 손에 리메이크돼 다시 개봉했다. 콜린 파렐, 케이트 베킨세일, 제시카 비엘, 브라이언 크랜스톤, 존 조 등이 출연했다. 

 

[사진 = 영화 '작전명 발키리' 포스터]

 

# 영화 '작전명 발키리' <명 대사 한마디>

"우린 그와 다르다는 걸 전 세계에 보여줘야 해."

14일 오후 12시 10분 방송되는 EBS '일요시네마'에서는 영화 '작전명 발키리'(감독 브라이언 싱어)를 방송한다. 지난 2008년 개봉한 영화 '작전명 발키리'는 톰 크루즈, 케니스 브래너, 빌 나이, 톰 윌킨슨, 캐리스 밴 허슨 등이 출연한 작품이다. 관람등급은 12세.

강직한 성품의 클라우스 폰 슈타펜버그 대령(톰 크루즈 분)은 조국과 국민을 위하는 충성스런 장교이지만 히틀러가 독일과 유럽을 파멸시키기 전에 누군가 그를 막을 방법을 찾아내기를 희망한다. 북 아프리카 전투에서 큰 부상을 입은 슈타펜버그 대령은 독일 사령부로 발령을 받으면서 권력 최상위층까지 숨어있는 비밀 저항세력에 가담, 히틀러를 제거하기 위한 직접적인 행동에 나서게 된다. 히틀러가 비상시를 대비해 세워놓은 일명 '발키리 작전'을 이용해 히틀러를 암살하고 나치 정부 전복을 계획하는 것이다. 전 세계의 미래와 수백만의 안위, 사랑하는 가족들의 목숨이 달린 위험한 작전 최전선에 서게 된 슈타펜버그 대령은 히틀러를 직접 암살해야하는 긴박한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 영화는 우리나라에서 2009년 1월 개봉해 178만 관객을 극장가로 이끌었다. 클라우스 폰 슈타펜버그 대령 역을 맡은 톰 크루즈의 10년 전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진 = 영화 '로봇, 소리' 포스터]

# 영화 '로봇, 소리' <명 대사 한마디>

"너는 세상 소리를 다 듣잖아?"

지난 2016년 개봉한 이호재 감독의 영화 '로봇, 소리'는 이성민, 이희준, 이하늬, 김원해, 채수빈 등이 출연한 작품이다. 관람등급은 12세.

영화 '로봇, 소리'은 2003년 대구, 해관(이성민)의 하나뿐인 딸 유주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아무런 증거도 단서도 없이 사라진 딸의 흔적을 찾기 위해 해관은 10년 동안 전국을 찾아 헤맨다. 모두가 이제 그만 포기하라며 해관을 말리던 그때,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 ‘소리’를 만난다.

해관은 목소리를 통해 대상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로봇의 특별한 능력을 감지하고 딸 유주를 찾기 위해 동행에 나선다. 사라진 딸을 찾을 수 있다는 마지막 희망을 안고 ‘소리’가 기억해내는 유주의 흔적에 한 걸음씩 가까워지는 둘. 과연 그들은 사라진 딸 유주를 찾을 수 있을까?

이성민, 이희준, 이하늬, 김원해, 채수빈까지 연기파 배우들의 인상적인 연기력을 감상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