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1 (목)
[내일날씨] 오후 들어 평년 기온 회복, 포근한 가을 날씨… 서쪽지방 초미세먼지 '한때나쁨' 수준, 마스크 지참 요망
상태바
[내일날씨] 오후 들어 평년 기온 회복, 포근한 가을 날씨… 서쪽지방 초미세먼지 '한때나쁨' 수준, 마스크 지참 요망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0.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월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오전에는 쌀쌀한 날씨를 보이지만 오후부터 평년수준의 기온을 회복하겠다.

14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내일 날씨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새벽 한때 구름이 많겠다. 바람도 많이 불지 않아 오랜만에 포근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겠다.

 

내일 오전·오후 기온분포도 [사진=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내일(15일) 전국 최저기온은 1.3~14.5도, 최고기온은 18~22.1도의 분포를 기록할 전망이다.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2도, 수원 8도, 춘천 7도, 강릉 12도, 청주 8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9도, 부산 14도, 제주 15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20도, 수원 21도, 춘천 20도, 강릉 22도, 청주 21도, 대전 21도, 전주 21도, 광주 21도, 대구 21도, 부산 22도, 제주 20도 등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고, 밤부터 아침 사이에는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지면서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초미세먼지 농도 [사진=네이버 날씨 홈페이지 화면 캡처]

 

내일(15일)은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나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서쪽지역은 국외에서 유입된 초미세먼지와 대기 정체로 국내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어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외출 시 마스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내일(15일) 오후부터 평년 기온을 유지할 예정이지만 높은 일교차로 호흡기 질환 환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그렇기 때문에 입고 벗기에 용이한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보인다.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자켓, 야상, 트렌치코트 ,도톰한 외투 등의 겉옷을 입고 일교차에 대비해 속에는 얇은 옷을 여러겹 겹쳐 입는 것이 좋다.

이어 기상청 홈페이지를 참고할 경우 실시간 오늘날씨 뿐 아니라 내일날씨, 주간날씨, 주말날씨,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 지역별 날씨를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