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6 (금)
[Q공연]블랙핑크·이달소 넘어 김동률·크러쉬·임창정·어반자카파까지 콘서트 한가득
상태바
[Q공연]블랙핑크·이달소 넘어 김동률·크러쉬·임창정·어반자카파까지 콘서트 한가득
  • 홍영준 기자
  • 승인 2018.10.1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홍영준 기자] 올해 연말까지 K팝 팬들은 유난히 즐겁다. 세대를 불문하고 K팝 차트를 주름잡는 아티스트들의 콘서트가 한가득이기 때문이다. 올해 빌보드에 입성한 블랙핑크의 첫 서울 공연을 비롯해 김동률·크러쉬·임창정·어반자카파까지 11,12월 공연 소식이 가득하다. 심지어 갓 데뷔한 신예 아이돌 이달의 소녀도 라디오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4인조 걸그룹 블랙핑크 [사진 = 스포츠Q DB]

 

# '뚜두뚜두'로 빌보드 입성한 블랙핑크, 첫 서울 콘서트 개최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블랙핑크는 내달 10일 오후 6시와 11일 오후 5시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첫 단독 서울 콘서트 '블랙핑크 2018 투어 [인 유어 에어리어] 서울 x BC카드(BLACKPINK 2018 TOUR [IN YOUR AREA] SEOUL X BC CARD)'를 개최한다.

데뷔 첫 국내 콘서트를 개최하는 블랙핑크는 바로 체조경기장에 입성하며 놀라운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지난 9월에 첫 티켓팅이 열린 가운데 팬들이 몰렸고, 티켓도 이미 동이 났다. 

콘서트에 앞서 '인간 샤넬' 제니는 솔로로 데뷔한다. YG 측은 18일 "제니가 올 하반기 첫 솔로 활동을 목표로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며 "제니와 세계적인 팝스타 두아 리파가 협업한 'KISS AND MAKE UP'은 19일(미국 시간) 공개된다"고 전했다. 제니를 시작으로 멤버 넷이 모두 솔로로 데뷔할 것이라고 알려져 이번 콘서트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크러쉬 [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  크러쉬(Crush) 단독 콘서트 무대에서 신곡 '넌(none)' 첫 라이브 공개

싱어송라이터 크러쉬(Crush)도 내달  3일과 4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 <2018 크러시 온 유 투어 '원더로스트'(2018 CRUSH ON YOU TOUR ‘wonderlost’)>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크러쉬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18일 "이날 콘서트 무대에서 크러쉬는 새 싱글 ‘넌(none)’ 라이브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는 사실도 알려 팬들을 설레게 했다. 

지난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크러쉬의 새 디지털 싱글 ‘넌(none)’은 20대 후반 남자의 홀로 견뎌내는 이별을 담은 곡으로, 쌀쌀한 가을 날씨와 어울리는 감성 짙은 보컬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가끔’, ‘SOFA’, ‘잊어버리지마’ 등처럼 크러쉬의 독보적인 음색을 오롯이 느낄 수 있으며, 더욱 풍성해진 화음과 하모니 또한 리스너들의 고막을 사로잡았다.

콘서트 이후엔 북미대륙 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크러쉬는 새달 21일부터 토론토를 시작으로, 뉴욕, 댈러스, 시카고, LA, 산호세, 시애틀을 잇는 미주투어에 돌입한다.

 

임창정 [사진 = NH EMG 제공]

 

# 국민가수 임창정, 2년 만의 전국투어 콘서트

국민가수 대열에 올라선 임창정도 전국투어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임창정 소속사 NH EMG는 18일 "임창정이 내달 24일 광주를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 ‘임창정(IMCHANGJUNG)’을 개최한다"고 알렸다. 2년 만에 개최되는 임창정 전국투어 콘서트 ‘임창정(IMCHANGJUNG)’은 광주를 시작으로 안양, 인천, 대전, 서울, 대구까지 1차 지역의 콘서트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측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임창정은 ‘소주 한잔’, ‘또 다시 사랑’, ‘그때 또 다시’ 등 수 많은 히트곡 무대와 정규 14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의 신곡 무대를 공개한다"며 "또 다시 잊지 못할 추억과 감동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데뷔 23년을 맞은 임창정은 최근까지도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건재를 과시했다. 지난 9월 발매한 정규 14집 타이틀 곡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로 온라인 음원 사이트 및 음악방송 프로그램에서 음원 강자들과 아이돌 사이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사진 = 뮤직팜 제공]

 

#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 티켓 오픈 3분만에 전석 매진

오는 1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내 체조경기장에서 '2018 콘서트 :답장'을 개최하는 김동률도 이미 티켓을 모두 팔아치웠다.

18일 김동률 소속사에 뮤직팜은 "김동률이 3년 2개월만에 팬들과 무대서 만남을 예고한 가운데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진행된 김동률의 이번 콘서트가 예매 개시 직후 3분만에 전 좌석이 동이 났다"고 밝혔다.

김동률은 지난 2015년 10월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5 KIMDONGRYUL THE CONCERT'(2015 김동률 더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3만 관객을 열광시켰고, 팬들은 3년간 김동률의 콘서트를 기다려왔다. 

김동률은 '2012 김동률 콘서트 감사'로 2012년 9월부터 2013년 1월 까지 전국 7개 도시에서 총 3만 5000여 명의 관객을 만났다. 이어 '2014 김동률 콘서트 동행'은 2014년 11월부터 2015년 1월까지 전국 8개 도시에서 총 4만 관객이 함께 했다. 총 35회 차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2015 김동률 더 콘서트' 역시 티켓전쟁을 치루며 3만 관객이 운집했다. 연속매진을 기록한 김동률은 공연계에 큰 화제를 낳았으며 '빛과 소리의 향연'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김동률은 올해 1월 앨범 '답장'을 발표하고 음악차트 1위에 올라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앨범 '답장'의 연장선상에서 발표된 싱글 '그럴 수 밖에'와 '노래'를 발표하고 음악적 깊이가 더욱 원숙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진 =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 '겨울 감성' 어반자카파, 12월 전국 투어 '겨울' 개최...서울에서 부산까지

혼성그룹 어반자카파도 오는 12월 전국투어에 돌입한다.
 
지난 15일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채널을 통해 ‘2018 어반자카파 전국투어 [겨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하얀 눈 위에 푸른 빛의 얼음 장미가 눈길을 모은다.
 
어반자카파의 전국투어 [겨울]의 서울 공연은 오는 12월 8일과 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펼쳐지며, 오늘 16일 오후 8시에 티켓 예매가 오픈된다.

어반자카파의 전국투어는 서울을 포함해 부산, 수원, 고양, 대구, 대전 등 6개 도시에서 개최되며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예매가 오픈될 예정이다. 매년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 콘서트로 관객들의 마음을 매료시킨 어반자카파의 전국투어 콘서트 소식이 전해지면서 음악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소속사 메이크어스 관계자는 “변함없이 어반자카파를 사랑해주시는 팬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개최한다”라며 “예년보다 더 길고 추운 겨울을 더 행복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중이다”라고 전했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 이제는 결성 9년차인 어반자카파는 음역대를 넘나드는 보이스의 권순일,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 홍일점 조현아,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자신들만의 음색을 보여주는 혼성 3인조 알앤비(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특히 ‘봄을 그리다’, ‘니가 싫어’, ‘그날에 우리’,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 등 웰메이드 히트 넘버를 선보이며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통해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 8월 완전체 데뷔 '이달의 소녀', 11월에 라디오 콘서트 개최

레이블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소속 걸그룹 '이달의 소녀'도 데뷔 3개월만에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측은 18일 "이달의 소녀가 새달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홍대 무브홀에서 보이는 라디오 콘서트 '루나 스튜디오 인 서울'(LOONA Studio in SEOUL)의 개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삼분의일(1/3),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 와이와이바이와이(yyxy) 유닛별 공연부터 여진, 시크릿 멤버로 구성된 스페셜 공연과 완전체 공연까지 3일에 걸쳐 총 5회 공연이 진행된다.

소속사 측은 "'루나 스튜디오 인 서울'은 완전체로 데뷔한 이달의 소녀가 팬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은 마음을 꾹꾹 눌러 담아 마련한 보이는 라디오 콘서트로 소녀들이 전하는 특별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고 전해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달의 소녀는 데뷔 전 걸그룹 최초 진행된 뮤직비디오 상영회 '이달의 소녀 X 심화학습반'과 데뷔 콘서트 ‘루나벌스(LOONAbirth)’를 모두 매진시키며  티켓 파워를 과시. 역대급 신인의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달의 소녀 '루나 스튜디오 인 서울'의 티켓팅은 오는 22일 오후 8시 오빛(Orbit) 1기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팬클럽 선예매를 시작으로 오는 31일 오후 8시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