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내일날씨] 월요일 출근길 '쌀쌀' 건조한 대기 속 주중 비소식... 전국 미세먼지 지수는?
상태바
[내일날씨] 월요일 출근길 '쌀쌀' 건조한 대기 속 주중 비소식... 전국 미세먼지 지수는?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일요일 전국이 맑지만 건조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월요일인 내일은 차차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낮과 밤의 일교차게 크게 나타나면서 외출시 옷차림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월요일인 내일 출근길이 전국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체로 맑은 날씨를 유지하던 중 낮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면서 제주도는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10월 22일 월요일 기상정보 [사진=네이버 화면캡쳐]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춘천 5도, 강릉 11도, 대전 7도, 청주 8도, 대구 8도, 광주 9도, 전주 9도, 부산 13도, 제주 13도, 울릉·독도 14도, 백령 12도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낮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춘천 18도, 강릉 20도, 대전 20도, 청주 19도, 대구 21도, 광주 20도, 전주 20도, 부산 21도, 제주 20도, 울릉·독도 19도, 백령 17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보다 낮은 기온을 보일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일교차가 10도가량 벌어지겠다.

일교차가 확대되면서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가을의 시작과 함께 다시 기승을 부리기 시작한 미세먼지는 월요일인 내일 역시 오늘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기 확산은 원활한 편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 한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는 곳이 있겠다.

구름의 양이 많아지는 가운데 제주도를 시작으로 흐른 날씨를 보이는 곳이 늘겠다.
주중에는 중부지방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며, 오는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온 뒤 기온이 크게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서늘해진 날씨에 따라 옷차람을 준비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연일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는 점점 더 건조해지고 있다. 산불 등 화재 사고에 주의가 필요하다. 갑작스러운 기온 저하로 쌀쌀한 출근길이 걱정된다면, 기상청 날씨누리를 통해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지역별 날씨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