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9 10:18 (화)
[오늘날씨] '상강' 서울·대전·청주·인천 등 비소식, 기상청 일기예보 "전국 흐림,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오늘날씨] '상강' 서울·대전·청주·인천 등 비소식, 기상청 일기예보 "전국 흐림, 미세먼지 나쁨"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3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절기상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인 오늘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으며 서울, 대전, 청주에는 비소식이 있겠다.

23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전국날씨가 '흐림' 상태를 보이겠다. 오늘 낮까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 경상서부내륙에는 산발적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10월 23일 기상정보 [사진=네이버 화면캡쳐]

 

예상강수량은 강원영동 지방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경상서부내륙, 전라도와 제주도 모두 5㎜ 미만의 적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으며, 낮 동안에도 연무나 옅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이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어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르면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9도, 대구 9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부산 15도, 춘천 6도, 강릉 12도, 제주 16도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인천 19도,춘천 17도, 강릉 20도, 대전 20도,광주 대구 20도, 인천 19도, 부산 21도,제주 20도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이는 어제보다 조금 높거나 비슷한 수준이다.

'상강'을 맞아 전국이 쌀쌀한 가운데 비소식이 들려오면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바람고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질 수 있으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한로(寒露)와 입동(立冬) 사이에 들며 서리가 내리는 '상강'을 맞아 밤 사이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떨어졌다. 이와 함께 강원산지 등 일부 지역은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다"며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에 주의할 것을 권했다.

현재 국외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로 인하여 경기남부·충북·충남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지대기 정체로 '나쁨' 수준으로 변할 수 있다.

연일 추위가 이어지면서 외출시 옷차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므로 따뜻한 옷을 준비하고, 감기 등 면역계 질환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때 기상청 홈페이지 또는 스마프톤 어플리케이션 날씨어플을 활용한다면, 전국날씨를 비롯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지역별 실시간 날씨를 알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