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SQ이슈] 'PD수첩' 명성교회 보도에 "문재인정권 MBC의 보수기독교 죽이기" 종교계 설전
상태바
[SQ이슈] 'PD수첩' 명성교회 보도에 "문재인정권 MBC의 보수기독교 죽이기" 종교계 설전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MBC ‘PD 수첩’은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와 아들 김하나 목사의 교회 세습 논란에 이어 비자금 조성 논란을 제기하면서 사회적 공분이 커졌다.

이후 명성교회 김삼환 원로목사가 최근 숭실대학교 법인이사장직 사의를 표명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생겼다. 이에 서경석 목사를 시작으로 'PD수첩'의 서정문 PD 등 여러 인사들이 '명성교회'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지난 9일 방송된 MBC 'PD수첩' 방송 이후 명성교회를 둘러싼 여러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다.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집행위원장 서경석 목사는 "MBC 피디수첩을 규탄한다"고 목소리 높였다. 서경석 목사는 사설 기고를 통해 "문재인정권의 직영방송인 MBC가 보수기독교를 죽이기 위해 작정하고 명성교회를 공격했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명성교회' 비자금 조성 보도한 MBC 'PD수첩' [사진=MBC 'PD수첩' 화면캡쳐]

 

이에 '명성교회 800억 비자금의 비밀’ 취재 맡은 'PD수첩'의 서정문 PD는 "정치적 배경은 없다. 사실 관계를 규명하기 위한 방송이다.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명성교회 측이 법적 대용을 예고했다. 소송이 진행될 경우 제작진은 후속 취재를 준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말했다.

이어"명성교회의 개혁을 바라는 성도들이 많다. 누구도 신망에 대해 함부로 말할 수는 없다. 다만 성도들이 가진 신앙심은 충분히 존중 받았으면 한다"고 교회의 책임을 강조했다.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하트다 하트여왕'으로 활약한 가수 박기영 또한 명성교회 사건을 업근했다. 박기영은 지난 15일 8집 '리:플레이(Re:Play)' 쇼케이스에서 수록곡 'Stop'의 가사에 대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리드미컬한 경고를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박기영의 음악 'Stop'에는 '넌 진짜 아니야 야 아직도 잘못했단 생각은 1도 없는 쓰레기'라는 가사가 등장한다. 이에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교회 세습 명성교회 사건 등 종교의 역할을 하지 못하는 기업화된 대형교회들에 경고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종교계에서도 명성교회 사태에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유기성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는 ‘한국교회를 사랑함으로 기도합시다’는 제목의 글을 SNS에 게제함으로서 명성교회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유기성 목사는 "유명 TV 시사 프로그램에서 한국의 대표적인 한 교회를 고발했다"며 한국교회에 강도높은 비난이 이어지는 지금이야말로 성도들이 더욱 더 한국교회를 사랑해야할 때라고 목소리 높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