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오늘날씨] 큰 일교차 속 '안개주의', 서울·경기·충청도·전라북도 미세먼지 한때 '나쁨'
상태바
[오늘날씨] 큰 일교차 속 '안개주의', 서울·경기·충청도·전라북도 미세먼지 한때 '나쁨'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수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그러나 오후부터 기온이 떨어지면서 큰 일교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미세먼지가 농도가 '보통'을 기록하는 중 일부 남부지방은 높은미세먼지 지수를 보일 것으로 관측됐다.

24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수요일인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하지만 복사냉각으로 오후부터 기온이 떨어지면서 10도 이상의 일교차가 발생하겠다.

 

10월 24일 기상정보 [사진=네이버 기상정보 화면캡쳐]

 

여기에 어제 내린 비로 땅이 젖고, 습해지면서 내륙 곳곳에 안개가 짙에 끼었다. 가시거리가 100m 이하로 떨어진 지역이 등장하면서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어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대전 7도, 대구 7도, 전주 8도, 광주 9도, 부산 13도, 춘천 5도, 강릉 10도, 제주 14도다. 이어  낮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대전 19도, 대구 20도, 전주 19도, 광주 20도, 부산 22도, 춘천 19도, 강릉 19도, 제주 19도의 분포를 보이고 있다.

전국의 대기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서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어제 누적된 대기오염이 배출되지 못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진 서울·경기, 충청도, 전라북도 등 일부 지역에서 오전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아침까지 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수 있으므로 마스크를 지참하는 것이 좋다.

급변하는 미세먼지 지수가 궁금하다면 기상청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에서는 전국 미세먼지 농도 뿐 아니라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각 지역별 상세 기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