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책이야기] 'PD수첩' 빠숑' 부동산 3부작 화제... "소외받는 지방 없길 바란다" 집필 의도 밝혀
상태바
[책이야기] 'PD수첩' 빠숑' 부동산 3부작 화제... "소외받는 지방 없길 바란다" 집필 의도 밝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PD수첩'이 부동산 투기 이슈를 다룬 '미친 아파트값의 비밀 1부'을 소개하며 부동산계 스타 강사 빠숑을 언급했다. 'PD수첩' 보도 이후 투기세력의 정보 공급처로 부동산 강사 빠숑이 소개되면서 그의 저서들 또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3일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PD수첩'에서는 부동산 가격 폭등의 원인을 파헤치며 스타 부동산강사 빠숑(본명 김학렬), 이나금, 주지오를 언급했다. 그 중에서도 빠숑은 광주 봉선동의 부동산 상승을 예측한 사실이 알려져 시청자들의 이목을 모았다. 빠숑이 투자 지역으로 선택한 광주 봉선동은 1년 사이 집값이 무려 50~100% 가량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PD수첩' 빠숑(김학렬) 부동산 3부작 [사진=알에이치코리아 제공]

 

'PD수첩' 보도 이후 빠숑이 관심을 모으면서 그가 집필한 ‘부동산 재테크 책' 또한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빠숑은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서울 부동산의 미래',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 등 부동산 3부작을 집필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신의 현장 경험과 부동산 전문 지식을 담아낸 빠숑은 책을 출간하며 지방의 부동산 가격 상승을 전망하냐는 질문에 "오르기 보다, 소외받는 곳이 없이 활성화 됐으면 좋겠다. 지금 너무 많은 지방민들이 고통받고 있다"며 "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 에서 좋은 비서울 지역을 많이 소개함으로, 비서울인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주거가 안정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빠숑의 ‘서울이 아니어도 오를 곳은 오른다'는 8월 3주차 예약판매 기간 동안 백세희 작가의 에시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야쿠마루 가쿠 작가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 등을 제치고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PD수첩'을 통해 소개된 빠숑은 현(現) 더 리서치 그룹 부동산 조사연구소 소장으로 시장조사기관 ‘한국갤럼조사연구소’ 부동산 조사 본부 팀장을 역임한 바 있다. 부동산 팟캐스트 '부동산 클라우드'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방송의 언급을 통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