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23 (목)
현대차,고성능 N의 첫 모델 'i30 N 라인' 선보여...주행기능 개선 '눈길'
상태바
현대차,고성능 N의 첫 모델 'i30 N 라인' 선보여...주행기능 개선 '눈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고성능 N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N 라인의 첫 번째 모델 'i30 N라인'이 베일을 벗었다.

24일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N의 개념을 기본차에 적용한 'i30 N  라인'을 선보였다. 이는 기존 i30 최상위 트림이었던 1.6 터보 스포츠 프리미엄 트림을 대체한 것으로 기존 i30보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량이다.

 

'i30 N 라인' 출시한 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i30 N라인'을 시작으로 점차 라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i30 N라인'은 포트폴리오상 기본차와 고성능 N 모델 중간에 위치한 모델로 고성능차 입문을 희망하는 운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적합한 차량이다.

'i30 N라인'는 다양한 고성능 모델의 디자인 파츠를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 디자인은 블랙 메쉬타입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용 프런트 범퍼를 통해 역동적이고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디자인과 함께 실용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블랙베젤 헤드램프, 가로 배치형 LED 주간주행으로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해 안전한 주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i30 N  라인' 출시와 관련하여 "보다 많은 고객들이 고성능 N 감성을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과 성능을 'i30 N  라인' 담아냈다”며 “향후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부품과 사양을 추가하여 차량의 상품성을 높이는 'N 옵션'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