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30 (목)
[내일날씨] 내륙 일부 산발적 비소식에 체감온도↓ ... 외출 시 기상청 일기예보 확인해야
상태바
[내일날씨] 내륙 일부 산발적 비소식에 체감온도↓ ... 외출 시 기상청 일기예보 확인해야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0.2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토요일인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이어 비구름의 영향을 받아 내륙 지역에는 오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26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토요일인 내일은 비구름이 동쪽으로 계속해 이동하면서 구름이 많은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겠다.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10월 27일 토요일 기상정보 [사진=네이버 기상정보 화면캡쳐]

현재 14도 보이고 있는는 서울은 밤사이 기온은 계속해 내려가서 내일 아침은 7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자세한 지역별 날씨는 Δ서울 7도 Δ인천 9도 Δ춘천 4도 Δ강릉 9도 Δ대전 8도 Δ대구 8도 Δ부산 11도 Δ전주 9도 Δ광주 9도 Δ제주 14도 등으로 예상된다.

이어 낮 역시 Δ서울 13도 Δ인천 13도 Δ춘천 13도 Δ강릉 15도 Δ대전 14도 Δ대구 15도 Δ부산 18도 Δ전주 14도 Δ광주 16도 Δ제주 17도의 분포를 보이면서 오늘보다 낮은 기온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지역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강원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비가 그친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며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산지와 일부 내륙에서는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얼겠으며, 해안가에서는 물론 내륙 곳곳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농작물에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큰 피해가 없도록 미리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슈퍼 태풍 '위투(Yutu)'로 현지 공항이 폐쇄되면서 사이판은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태풍 '위투'는 세력을 키워 필리핀 방향으로 북상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기상청의 예측에 따르면 태풍 '위투'의 경로는 한국과 일본을 빗겨갈 것으로 보인다.

다만 당분간 흐린 날씨로 산발적 비소식이 발생할 수 있다.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지역별 실시간 날씨를 기상청 날씨누리를 이용해 확인한 뒤 외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