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내일날씨] 퇴근길 추위 불구 금요일 내일 기온 점차 올라 '평년 기온 회복'
상태바
[내일날씨] 퇴근길 추위 불구 금요일 내일 기온 점차 올라 '평년 기온 회복'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1.0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금요일인 내일은 찬바람은 잦아들고 햇볕이 내리쬐면서 온화한 기운이 찾아오겠다. 오늘보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주말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1일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금요일인 내일은 낮부터는 이맘 때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은 날씨를 유지하는 가운데 기온이 점차 올라 주말부터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11월 2일 금요일 날씨 [사진=네이버 기상정보 화면캡쳐]

 

다만,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로 인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큰 일교차가 발생하겠다.

기상청 동네예보에 따른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수원 2도, 춘천 2도, 강릉 7도, 청주 4도, 대전 2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2도, 부산 9도, 제주 11도로 예상된다.

이어 낮 최고기온은 서울  17도, 수원 18도, 춘천 16도, 강릉 18도, 대전 17도, 광주 18도, 대구 18도, 부산 19도, 제주 18도의 분포를 보이면서 기온별 옷차림에 주의가 필요하다.

내일부터 토,일 주말간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이나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높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북서쪽에서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건조해지겠다. 이와함께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강한 바람까지 더해져 산불이 나기 쉬운 환경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발생할 것으로 보이므로 외출 시 옷차림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4도 이하의 기온에서는 패딩, 두꺼운 코트, 기모 , 기타 방한용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4도 이상 8도 이하의 기온에서는 코트, 가죽재킷, 니트, 레깅스가 보온에 방한에 효과적이다.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 등 각지역별 상세 기온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