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1 12:03 (화)
GCBL 탈삼진왕 출신 황건주, 분당구B 리틀야구단 투수코치 부임
상태바
GCBL 탈삼진왕 출신 황건주, 분당구B 리틀야구단 투수코치 부임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8.11.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독립야구단 성남 블루팬더스 선수로 뛰었던 황건주가 분당구B 리틀야구단의 투수코치로 새 출발한다.

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는 2일 “황건주를 야구학교 분당구B 리틀야구단의 투수코치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황건주는 2018시즌 성남 블루팬더스의 선수로 33경기에 출장해 107개의 탈삼진(경기도 챌린지리그(GCBL) 1위)을 기록하는 등 빼어난 실력을 과시했다.

야구학교 관계자는 “야구학교가 운영 중인 분당구B 리틀야구단의 투수코치 자리에 여러 후보들을 검토했고, 최종적으로 성남에서 활약한 황건주 코치를 선임하게 됐다”고 밝혔다.

 

▲ 황건주 코치. [사진=스포츠투아이 야구학교 제공]

 

황건주 코치는 인천 동산고 졸업 후 2008년 SK 와이번스에 1차 지명되며 많은 기대를 받았던 선수였다. 6년간의 프로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고 팀에서 나온 황 코치는 이후 고양 원더스, 오스트리아 리그의 비너노이슈타트 다이빙덕스, 연천 미라클을 거쳐 올해 성남 블루팬더스까지 총 11년간 선수 생활을 했다.

이상일 야구학교 사장은 황건주 코치 선임 배경에 대해 “한국 프로팀, 오스트리아 프로팀, 독립야구단 등 다양한 팀과 보직에서 활약한 경험이 있다. 무엇보다도 올 한해 성남 블루팬더스에서 보여준 황 코치의 리더십과 야구에 대한 자세를 높게 샀다. 앞으로 야구학교에서 유소년 선수들을 잘 지도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건주 코치는 “야구학교의 코치로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 분당구B 리틀 선수들은 야구학교에서 여러 번 만났다. 선수들이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훈련하는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 김광림 감독님이 큰 그림을 그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선수들을 지도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야구학교 분당구B 리틀야구단은 김광림 감독, 최윤도 수석코치, 황건주 투수코치로 코치진을 재편성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