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Q클립] TV 영화 채널, '장화홍련'·'상의원'·'버드맨'·'차형사' 등 편성
상태바
[Q클립] TV 영화 채널, '장화홍련'·'상의원'·'버드맨'·'차형사' 등 편성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11.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TV 영화 채널 OCN, 슈퍼 액션, 채널CGV, 스크린이 '상의원', '차형사', '장화홍련', '버드맨', '얼라이드' 등의 영화를 편성했다.

7일 케이블 영화 채널 편성표에 따르면 OCN은 오전 9시30분부터 영화 '상의원'(감독 이원석)을 방송한다.

 

[사진= 영화 '상의원']

 

영화 '상의원'은 지난 2014년 개봉, 전국 79만 명 수준의 관객을 동원한 작품이다. '상의원'에는 한석규, 고수, 박신혜, 유연석, 마동석 등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상의원'은 왕실의 옷을 짓는 상의원의 어침장 조돌석(한석규)이 궐 밖에서 옷 잘 짓기로 소문난 이공진(고수)과 만나게 되며 일어나는 일을 담았다. 조돌석은 이공진에게 천천히 마음을 열게 되면서도 그의 천재성에 묘한 질투를 보이기도 한다.

OCN은 오후 3시 '잭 리처2: 네버 고 백', 오후 5시 30분 '부라더', 오후 7시 40분 '로건 럭키', 오후 10시 '범죄도시'를 편성하기도 했다.

슈퍼 액션은 이날 오전 8시 50분부터 영화 '차형사'(감독 신태라, 2012)를 방송한다. 강지환, 성유리, 이수혁, 김영광 등이 출연한 '차형사'는 코미디 영화로 134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다.

'차형사'는 배우 강지환의 이미지 변신이 돋보였던 작품이기도 하다. 강지환은 이 작품에서 D라인의 몸, 떡진 머리, 시대를 역행하는 패션으로 웃음을 더했다.

슈퍼 액션은 이날 '핸즈 오브 스톤', '스피드2', '세이프 하우스' 등의 영화도 방송한다.

채널CGV는 오전 8시 40분부터 영화 '장화홍련'(감독 김지운, 2003)을 방송했다. 한국 공포영화의 대표적인 수작인 '장화홍련'은 임수정과 문근영, 염정아와 김갑수 등 배우들의 연기 뿐 아니라 미장센 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10시 50분부터는 영화 '버드맨'(감독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을 방송한다. 지난 2015년 방송된 '버드맨'은 슈퍼히어로 '버드맨'으로 톱스타가 됐지만 시간이 흘러 '잊혀진 배우'가 된 리건 톰슨(마이클 키튼)이 꿈과 명성을 되찾기 위해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았다.

 

[사진= 영화 '버드맨']

 

'버드맨'에는 타이틀롤 마이클 키튼을 비롯해 에드워드 노튼, 엠마 스톤, 나오미 와츠 등의 배우들이 참여헀다. 이 작품은 제87회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각본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채널 CGV는 '사랑하기 때문에', '인 타임', '헌츠맨: 윈터스워', '매트릭스3: 레볼루션', 인터스텔라'를 편성했다.

또 다른 영화 채널 스크린에서는 오전 8시 15분부터 '돌아와요 부산항애'(감독 박희준)가 방송됐다. 10시35분부터는 로맨스 스릴러 '얼라이드'(감독 로버트 저메키스)가 방송될 예정이다.

지난해 개옵한 '얼라이드'는 브래드 피트, 마리옹 꼬띠아르, 리지 캐플란, 자레드 해리스, 매튜 구드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 작품이다.

스크린은 '얼라이드' 이후 '이지A', '용쟁호투: 전설의 시작', '디스터비아', '잭라이언: 코드네임쉐도우' 등의 작품을 공개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