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서울빛초롱축제·서울카페쇼·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등 11월 주목받는 행사는?
상태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서울빛초롱축제·서울카페쇼·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등 11월 주목받는 행사는?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11.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매해 가을이면 다양한 주제의 행사가 전국에서 개최된다. 올해 11월 역시 전국 각지에서 게임, 커피, 불빛 등 다채로운 테마를 앞세운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눈 깜짝할 사이 지나가는 가을의 정취를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11월 주목받는 축제 및 행사를 소개한다.

오는 11월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은 국내 최대 규모 국제게임전시회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프로그래머와 게이머라면 놓칠 수 없는 주요 행사다. 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18'에서는 매년 게임업체들의 기대작들을 선보인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국내 대표 게임회사인 넥슨은 '지스타 2018'에 300부스 14게임을 출시하며 최대 규모 참가를 예고했다. 특히 올해는  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접속해 게임을 즐기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라하'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서는 게임사 채용박람회가 진행된다. 게임사 채용박람회에는 네오위즈, 넷마블,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액토즈소프트, 펄어비스, EA 코리아 등 대기업들이 참가를 확정했다. 게임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기업 부스, 이력서 컨설팅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화려한 등불로 서울 도심을 환하게 밝히는 ‘서울 빛초롱 축제’가 는 지난 2일 시작해 오는 18일까지 17일간 진행된다. 올해로 십주년을 맞은 '2018 서울빛초롱축제'는 '서울의 꿈, 빛으로 흐르다'란 주제로 총 68세트, 40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서울 빛초롱 축제’ [사진=대한민국 구석구석 제공]

 

이번 행사는 총 4가지 테마(‘새로운 꿈의 출발’, ‘미래를 꿈꾸는 서울’, ‘추억이 빛나는 서울’, ‘전통이 흐르는 서울’)로 구성되었으며 현대 서울과 슨현대의 서울, 600년전 조선시대의 풍경을 담고 있다. 이외에도 전동 좌등 만들기, 소명등 띄우기 등 시민 참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17회째 열리는 '서울카페쇼'는 오는 8일 시작해 1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A Cup of the World, 커피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서울카페쇼'는 40개국 6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커피, 차, 디저트, 베이커리 등 다양한 카페 문화를 선보인다. 글로벌 커피 문화축제인 ‘서울 커피페스티벌’이 코엑스 1층 로비에서 서울카페쇼와 동시 개최된다.

 

2018 서울카페쇼 [사진=서울카페쇼 제공]

 

이어 국내 최고 바리스타들의 대회인 한국바리스타 챔피언십 등 코리아 커피리그가 열리며, 전세계 바리스타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경연대회인 ‘월드커피배틀‘이 열릴 예정이다. 이외‘커피트레이닝스테이션’, 다양한 찻잎으로 블렌딩 차를 체험하는 ‘버라이어:티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오는 28일 인천 남동체육관 (아시안게임 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 또한 11월 관광 코스로 꼽히고 있다. 스타뉴스가 주체하는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아이돌스타 뿐 아니라 드라마, 영화계 배우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한류팬들의 관광 코스로 꼽힌다.

올해 진행되는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AAA)'에는 가수로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아이콘, 트와이스, 세븐틴, 지코,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AOA, 마마무, 선미, 갓세븐, 세븐, 우주소녀, 구구단, 모모랜드, 스누퍼, SF9, KARD, 청하, 더보이즈, 프로미스나인,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디크런치, 아이즈원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배우로는 이병헌, 이준호, 장기용, 김다미, 김명수, 진영, 진주형, 이지은(아이유), 주지훈, 류준열, 유연석, 김설현, 박해진, 류이호, 이승기, 정해인, 최태준, 곽시양, 신현수, 이다희, 정인선, 하정우, 수지, 성훈, 차은우, 최민호이 참석을 예고한 상황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