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로스트아크 인벤, 오전 서버점검 완료… 정식 서비스 유저반응, 현금아이템 Bad·게임플레이 Good
상태바
로스트아크 인벤, 오전 서버점검 완료… 정식 서비스 유저반응, 현금아이템 Bad·게임플레이 Good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08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PC기반 MMORPG(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로스트아크가 서버 점검을 완료했다.

로스트아크는 인벤 사이트 게시판에 8일 오전 5시부터 2시간 동안 일부 콘텐츠 오류 수정 및 서버 안정화를 위한 로스트아크 게임 서비스 점검을 한다고 공지했다. 이번 점검은 오전 전 6시 48분에 마무리 됐다.

 

로스트아크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 측은 출석체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점과 모험의 서 보상이 잘못된 부분은 수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점검으로 인한 보상아이템이 제공되기도 했다.

지난 7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로스트아크는 첫날부터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생각보다 많은 유저들이 동시에 몰리며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기도 했다. 이로 인해 공식사이트와 로스트아크 인벤 게시판에는 많은 유저들이 비판을 표하기도 했다.

유저들의 불만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지난 9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로스트아크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스마일게이트 제작진은 "선 넘지 않는 유료화 모델, 정식 서비스서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오픈베타테스트 서비스 첫날부터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등장하면서 유저들의 불만이 증가했다. 선 넘지 않는 유료화 모델을 표방한 로스트아크였기에 유저들의 반응은 더욱 차가웠다.

최근 한국게임은 과도한 ‘현질’ 논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지난달 29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손혜원 의원에게 과도한 확률형 아이템이 사행성을 조장한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게임성 측면에서는 호평이 이어졌다. 다수의 유저들은 로스트아크의 호쾌한 액션을 칭찬했다. 특히 타격감과 인게임 그래픽은 국내 게임 상위권 수준이라는 의견이 많이 제기됐다. 또한 전투뿐 아니라, 채집, 낚시, 탐험, 고고학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높은 자유도 역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다.

2014년 첫 트레일러 영상 공개 이후 국내 게임팬들을 설레게 만든 한국형 핵 앤 슬래시 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드디어 공식 서비스를 진행했다. 로스트아크가 게이머들을 만족시키는 명작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