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TV영화] EBS '금요극장' 영화 '유레루' 방송… 오다기리 죠의 수작은?
상태바
[TV영화] EBS '금요극장' 영화 '유레루' 방송… 오다기리 죠의 수작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1.09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 '금요극장'에서 일본 영화 '유레루'를 방송한다.

9일 밤 12시 35분 방송되는 EBS '금요극장'에서는 영화 '유레루'가 전파를 탄다. 2006년 개봉한 영화 '유레루'는 오다기리 죠, 카가와 데루유키 등 스타 배우들이 출연하며 국내 영화팬에게도 사랑받은 작품이다.

 

[사진 = 영화 '유레루' 포스터]

 

영화 '유레루'의 제목 '유레루'는 '흔들리다'의 제목으로 인간관계에서의 믿음,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다. 형을 사랑하고 아끼지만 점차 형이 망가져가는 모습에서 어떻게 그를 대해야 할지 고민하는 동생 타케루의 모습은 섬세한 감정표현으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미노루와 타케루, 두 형제의 상반되는 모습과 평온한 인간관계가 한 사건으로 무너져내리며 두 사람의 진심이 드러나는 모습은 관계와 인연에 대해 관객들에게 물음을 던진다.

'유레루'는 개봉 당시 일본 관객들과 평단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카가와 테루유키는 일본 아카데비를 비롯해 많은 영화제에서 수상하였다. 오다기리 죠 역시 일본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감독 니시카와 미와는 영화 '원더풀 라이프'에 제작 참여하며 영화계에 발을 들었다. 니시카와 미나는 영화 '산딸기'로 신인 감독상을 수상했다. '유레루'는 니시카와 미와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니시카와 미와는 '유레루'로 감독상, 작품상을 일본 영화사상 최초로 수상한 여성 감독이 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