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이슈Q] 나플라, '쇼미더머니 777' 우승자 소식에 행주-비와이-베이식 등 역대 우승자 근황 눈길
상태바
[이슈Q] 나플라, '쇼미더머니 777' 우승자 소식에 행주-비와이-베이식 등 역대 우승자 근황 눈길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8.11.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역대급 상금을 자랑하며 시리즈 중 최고의 화제성을 모은 '쇼미더머니 777'이 나플라를 우승자로 낙점시키며 화려하게 막을 내렸다. 매번 파워풀한 래핑과 감각적인 가사, 독보적인 무대매너를 자랑하는 래퍼들이 대거 출연해 힙합 팬들에게 반가움을 안긴 '쇼미더머니 777'의 우승자가 결정되면서 앞선 시즌에서 1등을 거머쥔 행주, 비와이, 베이식, 바비 등 래퍼들의 근황이 떠오르고 있다.

지난 9일 엠넷(Mnet) '쇼미더머니 777'에서는 방송 초반부터 ‘어차피 우승은 나플라’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특유의 박자 감각과 대체 불가한 랩 실력을 과시한 나플라가 우승자로 지목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쇼미더머니 777' 우승자 나플라 [사진=Mnet '쇼미더머니 777' 방송화면 캡처]

 

지난 9월 무려 2억 원의 상금을 내걸며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쇼미더머니 777'은 매회 숨 막히는 경연과 중독성 강한 비트가 인상적인 히트곡들로 두 달간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안겼다.

특히 지난 2016년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1992년생 올해 나이 27살인 래퍼 나플라가 우승자를 차지하면서 눈부신 피날레를 장식했다.

‘쇼미더머니’는 매 시리즈마다 숨겨진 래퍼들을 발견하는 것은 물론, 가수들의 몰랐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는 통로로 활용되면서 대한민국의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만들었다.

가장 먼저, 지난해 9월 종영한 ‘쇼미더머니6’의 우승자인 래퍼 행주는 당시 귀여운 눈웃음과 빈틈없이 완벽한 랩 실력으로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특히 행주는 ‘쇼미더머니4’ 때도 출사표를 내던졌지만 1차 예선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셔 팬들에게 안타까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쇼미더머니6’ 우승자 행주 [사진=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캡처]

 

하지만 ‘쇼미더머니6’를 통해 자신의 랩 실력을 자신 있게 증명한 행주는 지난달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를 발매하면서 왕성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지난 2016년 7월에 막을 내린 ‘쇼미더머니5’에서 우승자의 트로피를 획득한 래퍼 비와이도 빼놓을 수 없다. 비와이는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시작으로 조곤조곤하게 내뱉는 말투와 속사포같이 터져 나오는 랩으로 첫 등장 때부터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비와이는 ‘쇼미더머니6’ 출연 당시 발매한 ‘쌈박자 (XamBaqJa)’, ‘데이 데이(Day Day)’, ‘포에버(Forecer)’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아직까지 힙합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는 평가를 받으며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회자되고 있다.

때문에 비와이는 tvN 예능프로그램인 ‘더 콜(The Call)’부터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작업에도 참여해 역대 우승자 중 가장 돋보이는 행보를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쇼미더머니4’에서 우승자로 점쳐졌던 송민호를 제친 베이식은 지난 8월 ‘스타터(Starter)’ 리믹스 버전을 발매, 9월에는 서울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그를 기다렸던 팬들을 매료시켰다.

‘연결고리’라는 최고의 히트곡으로 ‘쇼미더머니3’에서 우승자에 이름을 올린 바비는 현재 글로벌 아이돌로 급부상한 보이그룹 ‘아이콘’의 래퍼로 전 세계인들의 심장을 흔들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