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33 (금)
[Q트랙] 숫자로보는 아이즈원 '라비앙로즈',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MV 조회수 1위… 아이오아이와 비교하면?
상태바
[Q트랙] 숫자로보는 아이즈원 '라비앙로즈',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MV 조회수 1위… 아이오아이와 비교하면?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1.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프로듀스' 시리즈 사상 가장 낮은 시청률로 종영한 '프로듀스48'. 그러나 아이즈원의 활약은 이전 시즌 그룹인 아이오아이, 워너원에 못지 않은 듯 하다. 데뷔 1달도 채 되지 않았지만 아이즈원이 세운 기록들은 놀랍기만 하다.

아이즈원은 지난 10월 29일 앨범 'COLOR*IZ'(컬러라이즈)로 데뷔했다. 흔히 아이돌그룹의 팬덤 규모를 파악하는 기준은 앨범 판매량이다. 아이즈원의 '컬러라이즈' 앨범은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첫 주 판매량)이 8만장을 돌파했다.

 

아이즈원 [사진 = 스포츠Q DB]

 

이는 한터차트 집계 이래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판매량 순위 1위다. 그 뿐만이 아니다. 아이즈원은 현재 한터차트 기준 10만장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트와이스, 블랙핑크, 소녀시대에 이어 역대 단일 앨범 판매량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선배 그룹 아이오아이(I.O.I)보다 높은 음반 판매량이다. 아이오아이의 경우 데뷔 앨범 'Chrysalis'가 초동 판매량 2,8000장을 기록했다. 음반 판매량은 총 8만장이었다. 아이즈원은 데뷔 약 3주만에 1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돋보인다.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의 뮤직비디오는 역대 케이팝 데뷔곡 타이틀곡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현재(11월 14일 기준)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2200만회다. 

음원 성적은 아이오아이, 워너원보다 다소 낮다. '라비앙로즈'는 공개 당시 음원사이트 순위 10위권을 기록하다가 현재 20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아이즈원은 데뷔 둘째주 '엠카운트다운', '더 쇼'의 1위를 차지하며 '괴물 신인'이라는 별명을 획득하고 있다. 2018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주였던 아이즈원이 앞으로 세울 기록들에도 케이팝 팬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