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Q클립] 수능 수험표 영화관 할인, 어떤 영화 볼까? '신비한 동물사전2'·'보헤미안 랩소디'부터 '호밀밭의 반항아'·'페르세폴리스' 까지
상태바
[Q클립] 수능 수험표 영화관 할인, 어떤 영화 볼까? '신비한 동물사전2'·'보헤미안 랩소디'부터 '호밀밭의 반항아'·'페르세폴리스' 까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8.11.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2019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수험이 끝난 수험생들을 위한 각종 문화 할인 혜택이 쏟아지고 있다. 국내 멀티플렉스 역시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혜택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영화는 가장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 활동이다. 그런만큼 수능 시험이 끝난 후 영화관을 찾는 수험생들도 많다.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는 수험생들을 위한 영화표·콤보 할인 이벤트로 눈길을 모았다. 

그렇다면 수험이 끝난 수험생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는 무엇이 있을까.

# 요새 '대세'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보헤미안 랩소디'

 

[사진 =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보헤미안 랩소디' 포스터]

 

그동안 수험 준비로 최신 영화를 제 때 보지 못한 수험생들이라면 박스오피스 1,2위를 다투는 인기 영화들을 보는 건 어떨까? 수능이 끝난 스트레스를 잔뜩 날려줄 영화가 두 편 있다.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순위 1위를 차지한 '신비한 동물사전2'(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는 전편 못지 않은 상상력과 비주얼로 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작품이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인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는 어린 시절 호그와트를 꿈꿨던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영화다. 

'신비한 동물사전2'는 할리우드의 유명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눈길을 모은다. 뉴트 스캐맨더 역을 맡은 에디 레드메인은 물론, 크레덴스 베어본 역을 맡은 에즈라 밀러, 젊은 시절의 알버스 덤블도어 역을 맡은 주드 로가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욱 더한다.

신나는 음악과 함께 수험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건 어떨까? 그렇다면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제격이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밴드 퀸의 일대기를 영화화 한 작품이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퀸의 대표곡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영화관에서 울려퍼지는 퀸의 명곡은 음악 영화로서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전기 영화로서도 훌륭하다. 퀸의 전설적인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성 소수자적 면모 또한 집중 조명하며 이야기의 완성도를 높였다. 마치 퀸의 콘서트장을 방불케 하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현재 박스오피스 순위 2위에 오르며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이제 '성장'을 고민할 때, '호밀밭의 반항아'·'페르세폴리스'

 

[사진 = 영화 '호밀밭의 반항아', '페르세폴리스' 포스터]

 

수능 시험이 끝나고 진로 고민이 한참인 이 때, 수험생들에게 특별히 와닿을 영화 두 편이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호밀밭의 반항아'와 '페르세 폴리스'다.

'호밀밭의 반항아'는 영미문학의 대표작 '호밀밭의 파수꾼'의 탄생 비하인드를 다룬 영화다. 소설 '호밀밭의 파수꾼'은 흔들리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은 성장 소설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다. 그런 '호밀밭의 파수꾼'의 작가 제리 샐린저가 소설을 집필하게 된 이야기를 영화화 한 것이 '호밀밭의 반항아'다.

'호밀밭의 반항아'는 영화 '액스맨' 시리즈를 통해 사랑받은 니콜라스 홀트가 제리 샐린저 역을 맡아 눈길을 모았다. 니콜라스 홀트는 영국의 인기 드라마 '스킨스' 시리즈에서 반항적인 청소년 역을 맡아 국내에서도 팬덤이 두텁다. 니콜라스 홀트는 '호밀밭의 반항아'에서 흔들리는 청춘 제리 샐린저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애니메이션 영화 '페르세폴리스'도 이제 대학으로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는 영화다. 

'페르세폴리스'는 마르잔 사트리파의 동명의 만화를 애니메이션 화 한 영화다. '페르세폴리스'는 이란을 떠나 프랑스에 정착하는 한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당시 이란의 정치적인 상황, 프랑스에서의 인종차별, 성에 대해 고민하는 소녀의 성장기는 관객에게 공감과 함께 '성장'에 대한 고민을 선사한다.

이미 2007년에 개봉해 극찬 받았던 '페르세폴리스'는 개봉 10년만에 다시 국내에서 재개봉한다. 극장에서 관람을 원했던 관객들에게는 기쁜 소식이다. 

2019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막을 내렸다. 그동안 수험 준비로 영화관 방문이 어려웠던 수험생이라면 수험표 할인 찬스로 영화를 관람하는게 어떨까. 현재 상영 중인 영화들의 면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