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55 (금)
[SQ이슈] 슈퍼스타아이·뉴발란스·코오롱몰·ABC마트 등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진행...과소비 주의
상태바
[SQ이슈] 슈퍼스타아이·뉴발란스·코오롱몰·ABC마트 등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진행...과소비 주의
  • 이남경 기자
  • 승인 2018.11.2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남경 기자] 연일 유통업계의 할인 행사가 이어져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큰 할인폭을 잘 활용한다면 보다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다.

20일 오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슈퍼스타아이, 뉴발란스, 코오롱몰, ABC마트 등이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고 있다. 이들 모두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맞아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할인 행사로 판매된 제품도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조말론 향수는 이날 오전 11시 온라인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릴레이특가 행사로 판매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사진= 뉴발란스]

 

먼저 남자 의류 쇼핑몰 슈퍼스타아이에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최대 90% 할인률을 자랑하는 '제로 마진'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스타아이는 기존 제품 외에도 신상품까지 전 품목을 할인 행사에 포함시켰다. 

슈퍼스타아이는 10대, 20대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의류 쇼핑몰로 아우터, 셔츠, 팬츠, 악세사리 뿐만 아니라 커플룩으로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취급한다.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진행된 슈퍼스타아이의 이번 행사 소식에 접속이 몰리면서, 현재 홈페이지는 마비된 상태다.

코오롱FnC의 공식 온라인몰 코오롱몰은 지난 16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6일까지 열흘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17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75%까지 할인 판매된다. 할인 품목으로는 다운재킷, 코트, 롱패딩, 지갑, 머플러 등 다양한 제품이 준비돼 있다. 

코오롱몰의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앱을 깔면 쿠폰이 발급돼 더욱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할인 행사로 배송 지연을 우려하고 있다면 바로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다만 일부 제외 제품이나 방문 희망일에 찾아가야 하는 주의사항이 있으므로, 꼼꼼히 확인한 후 매장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 의류 브랜드 뉴발란스 역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9일 시작해 오는 26일까지 이어지는 뉴발란스 할인 행사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600여개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81%까지 할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9일 프리 오픈 당시에도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뉴발란스는 20일 오전 홈페이지 접속자가 폭주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오류를 겪고 있다. 이날 '다운데이'를 시작으로 '러닝데이', '우먼스데이', '리얼 블랙 프라이데이', '풋볼데이' 등 콘셉트 데이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ABC마트]

 

신발 멀티숍 ABC마트는 온라인 쇼핑몰 단독으로 오는 21일까지 단독 '어메이징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년 열리는 ABC마트의 '어메이징 세일'은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 인기 신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지난 16일부터 진행된 ABC마트의 할인 행사 종료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 및 겨울 부츠 상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손길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그러나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대형 세일 이벤트가 연일 이어지면서 과소비, 충동구매 증가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다. 50% 이상 큰 폭의 할인률과 시간제 세일로 인해 불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게 될 수도 있는 상황. 쇼핑 리스트를 미리 작성해두고 충동구매를 경계하는 것이 좋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