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쌀쌀한 오전… 오후부터 기온 하강, 서울·청주·수원·원주 첫눈 가능성 높아
상태바
[오늘날씨] 전국, 흐리고 쌀쌀한 오전… 오후부터 기온 하강, 서울·청주·수원·원주 첫눈 가능성 높아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11.2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오늘(21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에 내리는 비는 오후에 남부와 제주도로 확대되겠다. 한편, 중부지방의 비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도는 대체로 맑으나, 그 밖의 지방은 흐린 가운데 경기남부와 충남북부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 제주도 5~15㎜, 그밖의 전국은 5mm 내외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사진= 네이버 날씨 화면 캡처]

 

또한 오후부터 찬 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내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밤부터는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는 비와 눈이 섞여 내리는 곳이 많겠으며, 일부 기온이 낮은 경기동부와 충북북부, 강원영서, 경북북부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경기동부, 충북북부, 경북북부 1㎝, 강원 산간지방은 1~5㎝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대전 3도 △청주 5도 △광주 4도 △전주 5도 △부산 9도 △대구 0도 △춘천 5도 △강릉 9도 △제주도 11도 △울릉·독도 10도 분포를 보이고 있다.

오늘 낮기온은 △서울 8도 △인천 6도 △대전 10도 △청주 8도 △광주 14도 △전주 13도 △부산 15도 △대구 13도 △춘천 8도 △강릉 11도 △제주도 17도 △울릉·독도 12도로 예상되고 있다.

오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은 내일 아침 기온이 오늘보다 5~6도 가량 떨어져 대부분 영하권에 들겠고, 남부내륙도 모레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들면서 추워지겠다. 비가 그친 후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사이에 서해안과 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오늘 오후 서해먼바다를 시작으로 내일은 서해상과 남해먼바다,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 전국에 눈이 내린다는 예보가 전해지면서 많은 누리꾼들이 서울날씨, 강릉날씨, 대전날씨, 부산날씨, 청주날씨, 제주날씨, 대구날씨, 광주날씨, 인천날씨를 검색하고 있다. 각지역별 상세 날씨를 확인하고자한다면 기상청 홈페이지 '날씨누리'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Tag
#날씨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